게임학교/[Mindustry : 민더스트리] 캠페인

#82 에르키아 유역 공략 적 기지 점령 - Mindustry 민더스트리 마인더스트리 공략

슈퍼오리 2022. 12. 4. 22:05
반응형

에르키아 행성에서의 캠페인 진행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네임드 섹터이자 높음 위험도의 적 기지인 유역의 차례입니다.


아니!? 벌써 마지막 지역인가요..?

{임시}
현재의 마지막 지역. 이 지역은 도전 레벨입니다 - 이후 릴리즈에서 많은 지역이 더 추가될 예정입니다.


허허.. 벌써 마지막 지역이라니. 에르키아 행성에서는 아직까지 토륨이나 설금이 등장하지도 않았는데 말입니다..


유역에 도착하자 구조물들이 자동으로 배치되기 시작합니다.


터렛은 없이, 소량의 자원 생산 시설만이 건설됐습니다.


안개에 둘러 쌓인 유역의 시작 미니맵. 유닛을 생산해 정찰이 필요합니다!


터렛부터 코어 옆에 배치합니다. 코어가 터져서 갑작스레 지역을 잃는 것보다 허망한 일은 없지요.. 안전제일!


스텔 한기로 적의 위치를 찾아냈습니다. 그나저나 에르키아 행성에서는 유닛을 수리하는 건물이나 서포트형 유닛이 아직까지도 등장 않고 있습니다.


발견한 적 위치 사이 두 개의 분출구도 찾았습니다.


코어 아래쪽은 유닛 이동이 불가하며, 전장의 안개 또한 걷히지 않습니다.. 지역의 끝인지, 진행하다 보면 나중에 열리게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적이 서서히 몰려옵니다.


<코어가 공격을 받고 있습니다!>
적의 스텔이 코어까지 돌진하기 때문에 매번 아군의 스텔을 컨트롤해야 합니다.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잦은 빈도로 공격해오는 적.


결국 베릴륨 벽을 깔아버리기로 합니다..


아군의 스텔을 배치된 베릴륨 벽 사이에 놓으면 적의 스텔이 끼어서 쉽게 지나가지 못합니다.


스텔 몇 기는 남겨두고 11기의 스텔로 구성된 전차 부대로, 먼저 발견한 북쪽에 배치된 적을 공격해 보기로 합니다.


베릴륨 벽을 우회하여 브리치를 파괴하고,


적 코어까지 진입! 브리치 이후에는 터렛이 전혀 없습니다. 화물 매스 드라이버가 흑연을 채굴하여 벽 너머 어딘가로 전송하고 있네요.
이곳은 흑연 채굴을 위한 적의 전진 기지 같아 보입니다.


코어가 파괴될 때, 상당수의 아군 스텔이 함께 파괴되었습니다.


다시 생산된 스텔로, 두 번째로 발견한 적 기지를 공격합니다.


이곳 베릴륨 벽 사이에는 비어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핑크 핑크 한 엄청난 레이저 공격을 뒤로하며 적 기지 내부로 진입을 무작정 시도합니다!


역시나 내부에는 배치된 적의 터렛이 없었지만 이미 핑크 레이저에 양념된 아군 유닛이 생산된 적 유닛에게 모두 쉽게 당해버렸습니다.


아무래도 핑크 레이저 터렛은 1 티어 유닛으론 힘들 거 같아요. 2 티어 전차, 로커스를 생산합니다.


로커스는 꽤나 튼튼해요!


브리치를 상대하다가 진입을 시도했지만,


애매한 타이밍이었던 것 같아요. 마주친 적에게 또다시 전멸.. ㅠ_ㅠ 차라리 입구 터렛을 모두 제거하고 진입을 했다면 지금보다는 상황이 나았으리라 보입니다.


다시 유닛을 모아 세 번째 공격으로는 적 코어를 파괴하는 데 성공합니다.


두 개의 적 코어를 파괴하자 캠페인 진행 내용이 변경되었습니다. ‘핵공격이 감지되었습니다
핵공격이 어디로 오는지는 알려줘야죠!


지역 여기저기를 찾아봅니다. 벽 너머에 화학적 연소실이라는 새로운 건물을 발견했습니다.


전차부대로 간단히 밀어버립니다. 적의 코어는 없었고 약간의 생산 시설들만 위치해 있습니다. 화학적 연소실은 앞으로 해금될 연구인가 봐요.


이리저리 둘러보다가 핵공격 지점을 찾게 되었습니다. 아군의 시작 코어를 중심으로 한 넓은 영역이 핵공격의 대상이네요.


시작 코어 근처에 전차 조립기가 있지만 핵공격이 시작되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기계 조립기는 시작 코어와 멀리 떨어진 위치에 건설하여 메루이를 생산하기로 합니다.


Count Down!! 5, 4, 3, 2, 1,..!!!
시작 코어를 포함한 주변 건물이 핵공격을 받아 한순간에 사라졌습니다.


핵공격과 동시에 시작 코어 남쪽의 길이 열리며 네 개의 적 코어를 파괴하라는 새로운 임무가 주어집니다.


시작 코어와 주변을 다시 건설합니다. 손으로 일일이 다시 지어야 해요.. 그립습니다 폴리..!


코어를 재건하는 동안 쌓인 유닛들이 제법입니다. 망설임 없이 공격 개시!


강해 보이는 핑크 레이저 터렛도 떼로 밀려드는 유닛 앞에선 별 수 없네요.


네 개중 첫 번째 적 코어를 파괴했습니다. 적 코어가 폭발할 때, 아군 유닛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코어와 거리를 둔 채로 공격합니다.


적 또한 아군의 코어를 파괴하기 위해 끊임없이 공격을 시도합니다.


적의 코어가 파괴된 곳에 아군의 네 번째 코어가 자리를 잡았습니다.


또 다른 적 기지를 찾아 돌격합니다. 이번에는 핑크 레이저 터렛이 두대나 배치되어 있습니다.


측면의 베릴륨 벽을 파괴하고,


터렛을 우르르! 치나쳐갑니다. ㅋㅋ


적이 초록 웅덩이 위에 펌프를 건설하여 무슨 꿍꿍이를 꾸미고 있네요.


끝없는 도관과 파이프들


베릴륨 벽의 내부는 상당히 넓습니다. 적의 건물이 셀 수 없이 많고, 생산된 적 유닛들은 아군의 공격을 막기 위해 수시로 접근합니다.


지속적으로 적 유닛이 오는 구역에 렐리 포인트를 설정해놓아 이곳에서는 매번 전투가 벌어집니다.


베릴륨 벽 내부에서 적 코어를 발견해 파괴합니다. 이제 남은 적 코어는 두 개!


블록 제작대대형 베릴륨 벽을 생산하는 곳입니다. 대형 베릴륨 벽이 도대체 어디에 쓰이길래, 적은 이리도 많은 대형 베릴륨 벽을 만드는 걸까요?


또 다른 적 코어를 발견했습니다.


적의 마지막 코어까지 파괴하며 에르키아 유역의 지역 점령에 성공합니다.


유역을 점령하여 해금된 기계 재조립기메루이를, 상위 티어 유닛인 클레로이로 업그레이드합니다.
전자 재조립기와 마찬가지로 수소텅스텐이 필요합니다.

2 티어 기계 유닛인 클레로이는 적의 발사체를 요격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세르플로 행성의 터렛 세그먼트의 능력입니다. 일반 피해량 외에도 범위 피해량이 있어 공격력이 로커스보다 우수하며 메루이와 마찬가지로 지형을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자원과 액체를 소각하는 광재 소각로. 세르플로 행성소각로와 달리 자원을 소각하게 위해 광재가 필요합니다.


에르키아 행성의 보강된 펌프는 전력이 필요 없이, 수소만으로도 작동이 됩니다.


슈렉에게 어울리는 초록 웅덩이에 보강된 펌프를 건설하여 새로운 콘텐츠가 해금되었습니다.

https://is4-ssl.mzstatic.com/image/thumb/k2fiCG4xCKPhRLuygpzJlw/1200x675mf.jpg


슈렉 웅덩이의 액체는 아르키사이트라는 에르키아 행성만의 자원이었네요. 발전 및 재료 합성을 위한 화학반응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광재는 보강된 펌프로 퍼 올려도 추가로 해금되는 연구가 없었습니다.


비어있는 텅스텐 광맥에 충격 드릴을 건설해 코어로 자원을 수집합니다.


렐리 포인트를 설정해 둔 곳에 그동안 생산된 유닛들이 엄청나게 많이 쌓여있습니다.


정찰을 마치고 모여든 유닛들은 또 다른 구역에 집결되어 있습니다. 피해 입은 유닛들을 수리하는 수리 지점은 언제 해금될런지요~


에르키아의 모든 안개를 걷어낸 유역의 미니맵. 적 코어 위치는 이 미니맵으로 대략적인 파악이 가능하리라 보입니다.


완벽한 점령까지 두 시간 가까이 소요됐습니다.


민더스트리 에르키아, 유역 점령 완료-!!
에르키아 행성에서는 인접한 적 기지가 아직까지는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