쩝쩝박사

보문단지 맛집 “교리김밥” — 경주 여행 맛집 아침식사 점심식사 포장가능 방문후기

슈퍼오리 2022. 9. 26. 22:40
반응형

경주 여행중 보문단지에 위치한 교리김밥에 다녀왔습니다.


경주 보문단지 교리김밥의 전경. 야외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테이블이 있습니다만, 대부분의 자리엔 대기중인 포장 손님들로 가득합니다. 이른 아침이었는데도 대단한 인기입니다.


전국 3대 김밥이라는 간판이 입구에 있습니다.


백종원의 3대 천왕 외에도 여러 TV프로그램에서 소개됐던 김밥집인가 봅니다. History가 대단합니다.


가게 입구에도 대기중인 손님들.


대기번호 없이, 주문과 결제를 먼저 하고 자리에서 기다리면 음식이 나온답니다. 잔치국수는 포장이 안된다구 하네요.


들어서자 깨끗한 주방 내부가 훤히 보입니다. 그리고 다행히 내부 테이블엔 빈자리가 있습니다. 대부분 포장해서 가져 가시나봐요.


교리김밥의 연혁. 식당에 대한 자부심이 상당히 느껴집니다. 그만큼 맛에 자신있다는 말씀이겠죠? ㅎㅎㅎㅎ
기대가 점점 부풀어 오릅니다..!


주문한 김밥 세줄이 나왔습니다. 꽉꽉 찬 계란


아주아주 부드러운 계란으로 가득 차있습니다. 어떻게 이렇게나 부드럽게 계란을 할 수 있는지 신기합니다.
여러 김밥재료들이 짜지않고, 튀는 맛 하나 없이 부드럽게 잘 어울리는 맛이었습니다. 김밥김도 꽤나 좋은 재료를 쓰는듯한 맛이었어요. 밥, 오이, 당근 등등 김밥의 모든 재료가 부드러워 씹어 먹기에 아주 좋았습니다.


그리고 잔치국수! 멸치로 우려낸 육수가 자극적이지 않고 아주 부드러웠습니다. 국수에 들어간 여러 재료들 또한 씹기에 부드럽도록 적당히 데쳐있었고 한데 어우러져 튀는 맛 없이 잘 조화되는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맛이었습니다. 함께 식사한 친구는 간이 싱겁다고 하던데 저는 정말 맛있게 한그릇 뚝딱했습니다.

김밥과 잔치국수의 슈퍼 콤비!!
한 그릇 뚝딱하고 아주 자~알 먹고 갑니다!

재방문의사 : 매우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