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학교/[Mindustry : 민더스트리] 캠페인

#13 자원 추출기지 공략 적 기지 점령 - Mindustry 민더스트리 마인더스트리 공략

슈퍼오리 2022. 9. 1. 23:25
반응형

포자 지대부터 시작된 연속되어 인접한 적 기지를 모두 점령하고, 이번엔 네임드 섹터 자원 추출기지를 공략합니다.

적이 다른 지역에 자원을 보내기 위한 용도로 건설한 보급기지입니다.

강력한 적들이 지키고 있거나, 침공해올 예정인 지역을 효과적으로 침공/수호하기 위해서는 우리도 이 수송 기술이 필요합니다. 적의 기지를 파괴하고, 그들의 수송 기술을 약탈하십시오.


맵 설명으로 보아 지역 점령시 새로운 수송 건물이 해금되는 지역인가 봅니다.


따끈따끈한 점령지 섹터 133에서 출격합니다. 시작 설계도는 모노-폴리 자동 생산 설계도!


자원 추출기지에 도착함과 동시에 모노폴리가 생산되기 시작합니다.


자원 추출기지의 미니맵. 적 기지가 차지하는 비중이 적네요. 아쉽게도 토륨이 없어요.


적 코어가 하나있고 대단해보이는 터렛은 보이지 않습니다. 립플헤일, 퓨즈로 구성된 평범한 방어 수준입니다.


곧바로 포트리스를 생산하기 위해 항공 공장 하나를 지상 공장으로 변경하고, 3티어 유닛을 생산하는 재구성기: Multiplicative를 추가로 건설합니다.


유닛 지휘소는 필요없는데, 퇴각할 일이 있을까 싶어 그냥 건설해뒀습니다.


날파리의 습격을 대비해 강화 유리탄을 사용하는 스캐터 하나도 배치해둡니다.


첫번째 포트리스가 출동!


얜 얼핏 동일한 녀석같지만 두번째 포트리스입니다.. 립플과 2vs1로 싸우던 첫번째 포트리스는 파괴당했습니다.


두번째 포트리스립플 두개를 제거합니다.


공격 명령을 받은 세번째 포트리스가 아래쪽으로 가는군요. 적 유닛의 공격 경로이기도 한 아래쪽으로 돌파하기로 합니다.


네번째 포트리스까지 합류하고 있습니다.


헤일포트리스가 치열한 전투를 펼칩니다!


헤일이 생각보다 강했지만 포트리스를 이길순 없죠.


포트리스 몇대가 파괴됐지만, 또다른 포트리스가 계속해서 합류하고 있습니다.


헤일을 뚫고 진격!


적 코어를 공격하지만 적 코어 주변엔 사거리가 짧은 퓨즈뿐..


묵묵히 맞기만 하던 적 코어는 쉽게 파괴됩니다. 자원 추출기지 지역 점령 성공!


포트리스를 활용한 8분 30초의 스피디하고 스무스한 진행이었습니다.


다행히 인접해있는 적 기지도 없네요. 연이어 생산 시설을 건설을 위한 지역 재건을 진행하기로 합니다.


지상 공장을 다시 항공 공장으로 변경하고, 재구성기: Multiplicative를 철거하여 모노폴리를 최대한 빠르게 생산합니다.


적 건물의 남은 잔해는 치워버립니다.


철거중 새로운 건물 발견!


지역 자원 수송기라고 합니다. 지역 점령 후 콘텐츠가 해금되어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100개의 자원을 20초마다 출격하나 봅니다. 전력 요구량이 제법입니다.


지역 자원 수송기에 자원을 넣고 목적지를 선택하면 작동하나봐요. 당장은 필요가 없을듯 하네요.


코어의 석탄으로 발전하는 화력 발전기의 전력을 임시로 저장해두기 위해 대형 배터리 몇개를 코어 근처에 건설했습니다.


모노폴리는 최대 유닛 수에 도달해 공장을 철거하고, 빈자리에 창고컨테이너를 건설합니다.


발전 시설 완성! 대형 배터리에 전력을 저장해둔 덕분에 여러 시설들의 가동이 잠시나마 가능합니다.


연구는 했지만 사용하진 못했던 핵융합 원자로! 이번엔 핵융합 원자로를 이용해 발전 시설을 만들었습니다.


폭발물을 생산하는 폭발물 공장 설계도를 사용해 필요한 자원을 공급했습니다. 핵융합 원자로는 작동을 시작하는 단계에선 많은 전력이 필요하지만 점차 그보다 많은 전력을 만들어냅니다. 핵융합 원자로의 가동을 위해서는 전력폭발물 뿐만아니라 냉각수도 필요하고, 첫 가동을 위해서 많은 전력을 소모하기에 핵융합 원자로 하나를 먼저 가동한 후에 나머지를 가동합니다. 전력이 넘쳐흐르면 상관없겠지만요.


이어서 만들어진 여러가지 시설들.


설금 공장과 그의 재료 자원이 되는 실리콘 공장.


실리콘 도가니를 사용한 실리콘 공장과 흑연 공장. 핵융합 원자로는 네대가 작동중입니다.


자원 추출기지에 토륨이 없기도 하고, 지역 구석에 고철 더미가 있어서 이전에 연구한 광재 분해기도 건설해봤습니다. 고철로 토륨을 만드는건 정말 연금술인듯..


토륨이 나오긴 하는데 모래가 너무 많이 나와 효율이 좋지않아 보입니다. 토륨:티타늄:흑연:모래의 비율이 1:2:2:3정도 되는것 같아요. 모래는 소각로를 이용해 없애버렸습니다.


코어 주변에 건설한 3티어 유닛 공장과 자동채굴 유닛 프로세서! 플라스터늄 컨베이어로 다양한 자원이 우르르 들어오고 있습니다.


자원 추출기지의 미니맵도 아군의 건물로 가득차게 되었습니다.


자원 추출기지 최종 레포트~


지역 표시 기능이 있어서 별표를 해봤습니다. 생산하는 자원별로 지역마다 표시를 다르게 하거나, Rebuilding이 완성된 지역을 따로 표시할때 활용하면 좋을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