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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섹터 210 공략 적 기지 점령 - Mindustry 민더스트리 마인더스트리 공략

슈퍼오리 2022. 8. 28. 1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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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기지의 침공을 받는 포자 지대를 안전하게 지켜내기 위해 노멀 섹터 210을 공략하기로 합니다. 네임드 섹터와 다르게 노멀 섹터는 지역 설명이 없다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포자 지대 외의 다른 지역에서의 출격이 안되더라구요. 출격 목표 지역 주변과 인접한 점령 지역이 있는 경우, 점령된 그 지역에서만 출격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섹터 210에 도착했습니다. 보라보라한 지형과 귀여운 코어.


섹터 210은 제법 다양한 자원들이 많이 있습니다만 석탄이 비교적 적고, 적 기지가 지역의 절반 가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적의 디펜스 라인 최전방에는 낯선 터렛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름이 퓨즈네요.


적 코어 주변 터렛 수는 비교적 적어보입니다.


그 아래 위치엔 굳이 공격하지 않아도 될만한 적의 영역이 있네요.


적 기지 섹터는 적 코어를 파괴해야만 지역을 점령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닛을 생산해야 하고, 유닛 생산을 위한 발전 시설과 자원이 필요합니다.
코어 아래 석탄 광맥이 있어 이를 활용하기 위해 주변 쓰레기들부터 치웁니다.


화력 발전기터빈 발전기를 지어두고 발전을 시작합니다. 이전에 해금되어 연구한 물 추출기를 이용해 터빈 발전기에 물을 공급합니다.


전력의 생산이 시작되면 화력 발전기터빈 발전기로 교체합니다. 발전 시설이 +1.3k의 전력을 안정적으로 만들어냅니다.


작은 물 웅덩이가 있는 이곳엔 실리콘 공장을 만들기 좋겠네요.


만들어둔 전기를 끌어와 실리콘 공장을 가동합니다.


첫 단계엔 다행히도 달랑 대거 하나가 공격해옵니다.


유닛을 만들어내기 위해 납도 생산합니다. 포화 필터를 이용해 잉여 납은 코어로 보냅니다.


실리콘과 납이 지상 공장에 공급되자 대거가 생산되기 시작합니다.


듀오가 배치된 단순한 디펜스 라인의 뒤편에 유닛 지휘소를 건설하고 공격 명령을 집결 명령으로 변경합니다.


코어 주변 구리와 티타늄 광맥에 공압 드릴을 건설하여 기본 자원의 생산을 미리 확보합니다.


재구성기: Additive에 흑연을 공급하면 유닛 생산 라인이 완성되고, 1티어 지상 유닛 대거에 2티어 지상 유닛 메이스까지 생산됩니다.


흑연의 생산량이 비교적 적어 다른 석탄 광맥을 개발하고 흑연 공장을 증설했습니다.


잠시 우주 쓰레기를 청소하는 여유로운 시간


전력이 +840k/s로 여유가 있는 모습입니다. 대형 배터리 세개를 건설했을 뿐인데 전력 저장량이 엄청나게 늘었습니다.


조금씩 모여드는 아군의 유닛들


대거 1개 분대를 이끌고 낯선 적 터렛을 경험해보려 합니다.


어라? 당하기만 하는 낯선 적 터렛


낯선 터렛 ‘퓨즈’는 공중만 공격하는 터렛인지, 아니면 사거리가 굉장히 짧나봅니다. 대거의 공격에 꿈뻑꿈뻑 당하기만 하네요.


생각보다 사거리가 긴 대거. 적의 듀오도 피해없이 제거가 가능합니다.


어느새 코어 근처까지 접근하게 된 1개 대거 분대.


파괴된 터렛 퓨즈를 적이 그 위치 그대로 다시 건설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새로 건설된 퓨즈 역시 대거에게 쉽게 파괴당합니다.


어느덧 유닛이 모여 다시 공격을 감행합니다. 섹터 210 총 공격 명령!


적의 저항이 꽤 거셉니다. 첫번째 공격은 적 코어를 건드리지도 못한채 실패했습니다.


빠른 속도로 생산되어야 하는 유닛을 위해 자원을 미리 보관하기로 합니다. 컨테이너를 건설해 흑연과 실리콘을 저장해둡니다.


계속되는 적의 공격으로 파괴된 구리 벽은 빈자릴 채워줍니다.


적 유닛과의 전투에서 피해를 입은 아군 유닛을 치료하기 위해 수리 지점을 건설했습니다. 먼 거리의 전기를 끌어오지 않고 태양 전지판배터리 하나로 작동하게 했습니다.


계속하여 공격해오는 적 유닛.


대거메이스가 어느정도 모여 다시 공격을 준비합니다. 섹터 210 제 2차 총 공격!!


줄줄이 몰려가는 메이스대거!


두번째 공격또한 아쉽게? 실패..


공격을 위해 구리 벽을 제거하니 적이 그 사이로 파고들어옵니다. 공격과 방어의 편의를 위해 문을 설치했습니다. 필요에 따라 문을 탭하여 open/close가 가능합니다.


몰려오는 적의 자폭맨! 무사히 막았습니다.


대거 1개 분대가 먼저 공격을 준비한 뒤 다시 총 공격!


갑자기 나타난 적 유닛이 아니었다면 적 코어를 파괴했을 수도 있었을텐데.. 아쉬움이 남는 세번째 공격도 실패했습니다.


유닛을 다시 모아야합니다. 이제 단 한번의 확실한 공격으로 적 코어를 파괴하고자 서포트형 지상 유닛을 함께 생산하기로 했습니다. 진작 그럴걸 말입니다.


대거메이스 사이 초록초록한 서포트 유닛들이 섞여있습니다.


제발 이번 공격이 성공하길 바라며 섹터 210 제 4차 총 공격을 감행합니다!


줄지어 가는 유닛들! 비장함, 장대함, 기타 등등의 감정들이 느껴집니다.


적 코어 근처에 도달하여 전투가 시작되었습니다.


마침내 성공한 적 코어 파괴! 수많은 희생이 있었던 섹터 210의 점령에 성공합니다.


곳곳에 퍼져있는 유닛들은 집결 명령을 내려 한곳으로 모아줍니다.


섹터 210의 커다란 미니맵속 작은 공간만 점유하고 있는 아군의 구조물들.


듀오로만 구성된 간단한 디펜스 라인, 유닛 공장, 흑연 공장, 다양한 자원 생산 드릴들


발전 시설


실리콘 공장


지상 공장항공 공장으로 변경하여 모노를 선택하고, 섹터 210의 점령을 마무리 합니다. 단 한번의 공격으로 적 코어를 파괴하지 못하면 많이 피곤해집니다..


섹터 210 점령 레포트를 보니 자원 생산량이 맘에들지 않습니다. 약간의 생산시설을 추가해야겠어요.


호수가 있어서 물을 대량으로 퍼내고 여러 시설들이 사용합니다. 적 건물 잔해에 가려있었던 대량의 석탄도 발견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차동 발전기와 실리콘 공장, 강화 유리 공장이 있습니다. 고철을 융해해서 사용하는 광재 분리기도 건설해봤습니다.


다양한 지상 공장에선 모노폴리, 대거메이스, 노바펄서 모두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코어 주변 컨테이너도 건설했구요,


큰 문제 없이 가동중인 터빈 발전 시설과 섹터 210의 첫 실리콘 공장.


섹터 210의 미니맵이 보기좋은 노란색으로 제법 채워졌습니다.


그리고.. 최전방으로 이동 배치된 유닛 지휘소! 다양한 유닛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적의 침공시에 터렛은 없으나 준비된 유닛이 많기에 든든합니다.


섹터 210의 최종 점령 레포트~ 이정도의 생산량이면 만족합니다. 플레이 시간이 무려 두시간 반..!


무사히 점령한 섹터 210이 인접한 네임드 섹터, 과성장 지대로 인해 취약함 상태입니다. 서둘러 과성장 지대의 점령을 진행해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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