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학교/[Mindustry : 민더스트리] 캠페인

#45 섹터 36 공략 점령 - Mindustry 민더스트리 마인더스트리 공략

슈퍼오리 2022. 10. 10. 22:45
반응형

전초기지 부근을 점령하다가 만나게 된 적 기지, 높않낮않의 위험도 섹터 36을 공략합니다.

인접한 섹터 172에서 출발합니다.

포근하게 모래 위에 안착했지만 코어 주변이 너무 좁네요. 나중에 딱 코어만 배치될만한 그런 재밌는 유형의 지형이 나오는 건 아닐지 왠지 모르게 기대가 됩니다.

섹터 36의 미니맵. 살펴보다 보니 특이한 게 있더군요.

미니맵상 저~ 멀리 동떨어진 위치에 뭔가가 있습니다.

아주 조그맣게 보이는 고철과 벽.. 제작자가 이런 지형을 대체 왜 만들어둔 걸까요?

방어 벽은 티타늄 벽으로 세워져 있고, 적의 터렛 수준은 딱 높않낮않의 정도입니다.

사진상의 왼쪽에 적 코어가 하나 있고, 오른쪽엔 굳이 처리하지 않아도 될 적의 영역이 보입니다.

펄펄 끓는 용암이 준비된 쓰나미가 최전방을 지키고 있네요. 무시무시합니다.

이제 전초기지의 자원을 출격받으며 본격적으로 시작해 봅니다.

섹터 36은 3 티어 지상 유닛인 포트리스로 클리어가 가능한 각입니다. 시작 설계도를 부분적으로 철거하고 3 티어 지상 유닛 공장을 건설합니다.

전력은 매우 매우 안정된 상태네요. 과부하 프로젝터까지 가동하고도 남는 전력이 +2.1k/s입니다.

포트리스는 공중 유닛을 타게팅은 하지만 공격이 닿지 않기에, 스캐터 몇 기를 코어 주변에 배치해 놓습니다. 갑자기 코어가 파괴당하면 너무 멘붕이잖아요~

재구성기 : Multiplicative를 두 개 설치한 덕에 포트리스가 빠른 속도로 모여듭니다. 용암을 맞으며 쓰나미를 파괴한, 용감하지만 멍청한 포트리스!

유닛 지휘소에서 공격 명령을 내리고 적 코어까지의 진격을 시작해 봅니다.

경로상 거슬리는 측면의 헤일을 파괴했습니다.

컨트롤 부대에 속하지 못해 돌격하는 포트리스 한대가 퓨즈에게 얻어터지며 돌격 중입니다 ㅠ ㅠ 가여운 녀석..

공중 유닛을 끊임없이 자동 타게팅하는 멍청한 포트리스를 위해 우리는, 타깃을 수시로 지정해줘야 합니다.

적 코어 주변의 립플을 먼저 제거합니다.

쿠콰쾅! 적 코어를 파괴하며 손쉽게 섹터 36을 점령합니다.

모노와 폴리가 최대 유닛수에 도달하지 않았지만 시작 설계도를 모두 철거하고, 창고와 컨테이너를 건설했습니다.

점령 후의 섹터 36 미니맵. 섹터 36에 있는 독도와 함께 찰칵!

섹터 36 최종 레포트~ 12분 만에 매우 빠르게 클리어했습니다.

섹터 36의 적 기지는 연속된 적 기지가 아니었네요. 오랜만에 점령한 적 기지라 그런지 뭔가가 즐거웠습니다. 섹터 36, 지역 점령 성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