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학교/[Mindustry : 민더스트리] 캠페인

#32 섹터 233 공략 적 기지 점령 - Mindustry 민더스트리 마인더스트리 공략

슈퍼오리 2022. 9. 29. 00:20
반응형

매우 높음 위험도의 적 기지, 노멀 섹터 233을 공략합니다.


인접한 위치의 섹터 225에서 출발합니다.


뚜둥! 다행히도 시작 설계도가 아슬아슬하게 제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섹터 233 미니맵. 여러 골목들로 구성된 지형입니다.


적 코어 두개가 가까이 위치해있고,


멀찌감치에 적 코어가 하나 더 있네요. 매우 높음 위험도 이상부터 적 코어 주변에는 포어쉐도우, 멜트다운, 스펙터가 항상 등장하나봅니다.


극한의 난이도와는 비슷한 디펜스 라인 구성입니다. 아무래도 공격해오는 유닛에서 극한과 매우 높음 위험도의 차이가 있나봐요. 이번에는 코르버스를 다시 사용해보기로 합니다.


일시 정지를 풀기 이전에 전초기지의 지원을 출격 받습니다.


코어 근처에 위치한 토륨 광맥을 개발하고 RTG 발전기를 함께 건설합니다. 첫 가동은 코어의 토륨을 RTG 발전기로 옮겨 시작하면 됩니다.


두개의 입구를 막는 디펜스 라인이 완성되었습니다. 여러 터렛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토륨을 공용으로 사용가능한, 살보퓨즈의 조합이 상당히 좋습니다. 섹터 점령 도중에 적이 강해지면 또한 토륨을 탄약으로 사용 가능한 스펙터를 추가로 건설해도 되구요.


더 많은 전력 생산을 위해 RTG 발전기를 증설합니다.


코르버스의 생산 시설과 기타 시설 모두가 가동되어도 전력이 +6.8k/s인 상태로 아주 양호하네요.


매 단계마다 지속적으로 공격해오는 적 유닛들이지만 디펜스 라인의 터렛들이 잘 막아내고 있습니다.


신상 코르버스 출격!


디펜스 라인에 합류하자마자 사거리 내의 적 기지를 초토화 시키고 있습니다.


냉각수가 부족해 드릴을 추가로 건설했습니다. 재료가 부족한 것보단 아무래도 넘치는게 낫죠.


세기까지 생산된 코르버스 세기들!(욕아님)


외로운 위치의 적 코어를 먼저 박살냈습니다.


생산된 코르버스가 어느덧..


여섯기가 되었습니다!


코르버스가 마지막 적 코어까지 모두 파괴하며 섹터 233의 점령에 성공합니다.


섹터 233에는 토륨과 검은 모래가 많아 많은 양의 메타를 생산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지역 재건에는 제법 시간이 필요하기에 그러지 않기로 합니다.


코르버스를 생산하면, 화끈한 레인보다 섹터 점령에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되지만 코르버스의 멀리서 쏘는 레이저는 참 재밌어서 끊을수가 없습니다.. ㅎㅎ


섹터 233 점령 성공! 인접한 적 기지 하나를 더 발견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