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학교/[Mindustry : 민더스트리] 캠페인

#86 에르키아 협곡 공략 (fail..) 점령 - Mindustry 민더스트리 마인더스트리 공략

슈퍼오리 2022. 12. 10. 14:20
반응형

에르키아 행성의 위험도 보통 적 기지인 협곡을 공략합니다!


적의 중요한 이동 경로이긴 하지만, 해당 구역에선 적의 코어가 감지되지 않았습니다. 다양한 적군을 맞닥뜨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설금을 생산하십시오. 포탑 어플릭트를 건설하십시오.


설금과 새로운 포탑에 대한 내용이 지역 안내에 등장하는데요, 드디어! 설금을 만들 수 있게 되나 봅니다.


산봉우리에서 출격한 코어가 협곡에 도착했습니다! 이번에도 몇몇 시설들이 자동으로 건설되네요.


소수의 플라즈마 채광기벽 분쇄기, 실리콘 아크 화로브리치 두 대가 자동 건설로 배치되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나 전장의 안개로 가려져 캄캄한 코어의 주변입니다.


가장 먼저 전차 조립기를 건설해 지형부터 살피기로 합니다. 자원 생산 시설을 추가로 늘리지 않고 도관의 경로만을 변경해 유닛을 생산합니다.


협곡의 구석구석을 꼼꼼히 살피는 스텔.


코어와 한참 떨어진 곳에서 적 소환구역을 발견합니다.


적 소환구역을 발견하자 미니맵에도 적 소환구역 위치가 표시됩니다. 다만 저기 먼 곳에도 적 소환구역이 있는 걸 보니, 공중 유닛도 등장하나 봐요.


적 소환구역을 찾아냈으니 이제는 24단계 동안 적을 막아내기만 하면 됩니다. 입구 쪽에 배치된 플라즈마 채광기가 멈추지 않도록 도관을 코어까지 연결합니다.


분출구 응결기 한 대와 전해조 세 대는 세트로 건설하고, 산화물을 생산하는 산화실을 함께 건설합니다.
산화물은 발전 시설인 화학적 연소실의 건설 재료입니다.


매 단계마다 적은 끊임없이 공격을 해옵니다. 1단계부터 2 티어 전차 로커스가 등장해 공격해옵니다.


화학적 연소실 네 대가 모두 건설되어 전력이 +2.6k/s가 되었습니다.


화학적 연소실이 건설되어 필요한 산화물은 모두 사용했고, 오존의 양을 맞추기 위해 기존의 산화실 두 대는 철거 했습니다.


언제부터 적의 공중 유닛이 공격을 해 올지 모르지만 미리 대비를 하는 게 좋겠죠? 베릴륨 탄약을 공급할 충격 드릴을 두 대 건설하고, 테두리마다 브리치대형 베릴륨 벽을 건설합니다.


2단계에는 여섯 대의 스텔이 등장했습니다.


부족한 자원으로 인해 건설 시간이 지연되어 아직도 대공 방어 시설은 완성되지 못했습니다.


여섯 기의 스텔은 코어까지 접근했지만 아군의 스텔로 막아냅니다.


3단계의 로커스도 입구의 브리치를 지나쳐 코어까지 접근했네요. 마찬가지로 스텔이 막아냅니다.


실리콘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흑연의 채광량을 조금 더 늘리고


베릴륨의 생산량이 자동으로 건설되었던 플라즈마 채광기만으로는 부족하여 플라즈마 채광기에 추가로 건설하고 수소를 공급합니다.


이번엔 5단계에 등장한 적의 로커스 세 대가 코어를 두드립니다. 스텔로 모두 막아냈습니다.


실리콘 아크 화로를 네 대로 증설해 실리콘을 마구마구 생산합니다.


생산된 실리콘과 텅스텐은 로커스를 만들기 위한 전차 재조립기로 운송됩니다.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인데, 보강된 화물 분배기전자 재조립기3칸이 모두 닿아있어야 스텔전차 재조립기 안으로 들어갑니다.


스텔만 몰려온 6단계.. 아차 싶더라고요



실패..
재도전하기로 합니다..


민더스트리 에르키아 행성, 협곡 점령 성공 공략
↓↓↓↓↓↓↓↓↓↓

#87 에르키아 협곡 점령 - Mindustry 민더스트리 마인더스트리 공략 (2nd) - https://nonamedweb.tistory.com/m/185

#87 에르키아 협곡 점령 - Mindustry 민더스트리 마인더스트리 공략 (2nd)

에르키아 행성의 캠페인, 협곡을 재도전합니다. 협곡에 도착한 우리의 두 번째 코어, 첫 번째 코어는 적에게 파괴됐었죠.. 두 번째로 도착하여 미니맵을 보니 이전엔 발견하지 못했던 적의 소환

nonamedweb.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