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학교/[Mindustry : 민더스트리] 캠페인

#78 에르키아 호수 공략 적 기지 점령 - Mindustry 민더스트리 마인더스트리 공략

슈퍼오리 2022. 11. 29. 23:10
반응형

에르키아 행성의 세 번째 네임드 섹터, 적 기지 호수를 공략합니다.


초기자원 설정 화면에서 섹터 안내가 나오는 건 아주 좋은 듯? 업데이트 칭찬해요~

이 지역의 광재 호수는 기체의 활동범위를 크게 제한시킵니다. 호버 유닛이 유일한 선택지입니다. 함선 재구성기를 연구하고 일루드를 가능한 한 빨리 생산하십시오.


에르키아의 ‘광재’ 호수는 세르플로 행성에서의 물 호수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세르플로가 지구와 비슷한 느낌이었다면 에르키아는 금성 같은 느낌이랄까요?

그나저나 광재로 이뤄진 호수가 있다면 세르플로의 광재 분리기를 이용해 토륨을 무한정으로 뽑아낼 수도 있을 텐데 말이죠.


이전 점령지인 보호에서 출발한 코어가 먼지를 일으키며 호수에 착륙하고 있습니다.


브리치가 각 방향에 배치되어 있고, 지어진 생산 시설들 또한 제법 있습니다.


광재 호수 가운데 덩그러니 떠있는 작은 섬. 보기만 해도 너무 뜨거워요..!!


호수 섹터에 들어오자 함선 조립기가 해금되어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액체 위에 떠 있을 수 있다는 일루드! 섹터 안내에서 일루드를 생산하라고 팁을 줬으니 잔뜩 만들어 봐야겠죠? 1 티어 전차 유닛인 스텔보다 일루드는 체력과 공격력이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하지만 액체 위에 떠 있을 수 있는 호버 유닛이라 그런지 이동속도가 굉장히 빠르네요.


건설되어 있던 실리콘 아크 회로를 이용해 일루드를 곧바로 만들어 봅니다. 뭐든지 닿기만 해도 금세 녹아버릴 것만 같은 붉은 광재 위에, 두둥실~ 떠있는 일루드의 모습. 정말 귀엽네요. 뭔가 세르플로 행성에서의 통통배들과는 다른 느낌입니다.


함선 조립기일루드 외에도 터렛 디퓨즈가 해금되어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세르플로 행성퓨즈와 비슷한 이름답게 원뿔 모양의 공격 범위 또한 퓨즈와 닮았네요. 넉백의 능력이 있지만, 공격력은 브리치의 절반 정도로 많이 약한 편입니다. 일루드는 계속해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오오..! 일루드는 육지에서도 동일하게 빠른 속도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러고 보니 일루드의 설명에서 액체 위에 떠 있을 수 있다고 했지, 액체 위에서만 이동이 가능하다곤 하지 않았었어요! 맵 안내에서 호버 유닛이라고 언급되었던 ‘함선’ 일루드어쩌면 공중 유닛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주변을 정찰하던 일루드가 소량의 자원을 발견해 플라즈마 채광기를 건설했습니다.


계속해서 생산되는 일루드가 14기가 되었습니다.


아군의 코어가 자리 잡은 섬의 북쪽에서 적 코어를 발견합니다! 소량으로 배치된 적의 브리치를 먼저 부수고 적 코어를 공격합니다. 전차 유닛인 스텔보다 일루드의 공격력이 약해서 적 코어를 생각보다 오래 때렸습니다. 어쨌거나 적 코어를 파괴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코어로 밀려드는 자원들. 베릴륨과 흑연, 실리콘이 코어에 차곡차곡 쌓이고 있습니다.


에르키아 적 기지 호수 미니맵. 정말 광재 호수 위에 딸랑 섬 몇 개 만이 떠있는 완벽한 섬맵이었네요.


적의 코어가 있던 섬과 그 사이 위치한 섬에 자원 생산 시설을 건설하며 네임드 섹터 호수의 점령을 마칩니다.


45분간 진행된 세 번째 네임드 섹터 호수의 점령..! 금방 끝낸 것 같은데, 세르플로 행성과는 또 다른 매력의 에르키아 행성에 빠져 시간이 흐르는 줄 몰랐나 봅니다.


에르키아 행성, 세 번째 네임드 섹터 호수 점령 완료~
확실한 건 세르플로 행성과는 분위기부터가 많이 다르다는 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