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학교/[Mindustry : 민더스트리] 캠페인

#17 전초기지 개조 Ground Zero Rebuilding Renewal - Mindustry 민더스트리 마인더스트리 공략

슈퍼오리 2022. 9. 7. 22:10
반응형

민더스트리 캠페인을 진행하며 느낀점이, 지역마다 특정 자원이 부족하더라구요. 예를들어, 출격할때 가져온 플라스터늄을 다 써버려 건설에 플라스터늄이 필요한 건물을 갑자기 못 지을때, 더군다나 석유 추출할 지형이 없어 플라스터늄을 만들지 조차 못할때 정말정말 난감하더라구요. 그래서 대책을 세웠습니다.


그것은 바로.. 우리의 최초 점령지, ‘전초기지’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아래는 전초기지의 지역 설명입니다.

이 장소는 다시 시작하기에 최적의 환경을 지닌 장소입니다. 적의 위협 수준이 낮으며, 자원이 거의 없습니다. 가능한 많은 양의 구리와 납을 수집하세요.
이제 출격할 시간입니다!


마지막의 ‘이제 출격할 시간입니다!’문구는 개발자가 마치 힌트를 준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게끔 합니다. 전초기지는 자원은 거의 없지만 코어 주변 공간이 아주 깨끗하고 넓어 건물을 넉넉히 짓기에 아주 좋습니다. 마치 출격을 위해 계획된것 처럼 말입니다. 지역 설명처럼 ‘출격할 시간’이 된 전초기지를 ‘자원 출격 지역’으로 “Renewal” 해봅니다.


Renewal의 결과물을 먼저 공개한다면, 코어 주변에 수많은 지역 자원 수송기가 각 자원별로 출격이 가능하게끔 배치되어 있습니다.


지역 자원 수송기는 자원을 100개씩 20초 간격으로, 그리고 원하는 지역으로 자원을 출격시킵니다. 많은 전력이 필요하긴 하나,


크으.. 그렇습니다. 전초기지에는 용암 지대가 있습니다. 지열 발전기과부하 프로젝터를 함께 건설하면 전력 생산량이 제법 높습니다.


지역 자원 수송기를 하나의 전력 노드로 몽땅 연결하고,


^ 버튼으로 목적지를 선택한 후에,


전력이 준비된 노드에 연결을 하면!


쿠콰콰쾅!! 엄청난 로켓들에 자원이 실려 출격됩니다!!


모노폴리, 메가를 생상하는 공장과 자원 채굴 프로세서를 건설해 구리와 납은 모노폴리, 메가가 채굴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자원들은,


그동안 점령했던 지역별로 여유로운 자원들을 선별해 전초기지로 보냅니다. 그리고 전초기지에 쌓인 자원을 필요에 따라 원하는 지역으로 자원을 출격합니다.

다양한 지역에서 자원을 받고있는 전초기지는 매 분당 석탄 900 / 티타늄 900 / 흑연 900 / 강화 유리 600 / 실리콘 1800 / 토륨 900 / 플라스터늄 1200 / 설금 600 / 메타 900 만큼의 자원이 들어오게 되고,

필요에 따라 자원이 부족한 지역으로 각 자원을 600씩 + 과부하 프로젝터의 50% 속도증가 효과로 각 지원을 매 분당 900씩 출격이 가능하게 됐습니다.

후후, 이제 다시 점령지를 늘리러 가야겠군요.


2022-09-12 추가내용+

과부하 프로젝터를 모두 제거하고 대형 과부하 프로젝터 하나를 모든 수송기의 속도를 증가시킬수 있는 위치에 설치, 가동에 필요 자원은 언로더로 공급합니다. 석탄을 출격하는 지역 자원 수송기를 아래로 옮기고, 없던 실리콘의 자원 수송기를 만듭니다. 파이라타이트와 폭발물도 출격을 위해 자원 수송기를 추가합니다.


전초기지 최북단에는 대형 배터리를 왕창 지어 무려 8.3m의 엄청난 저장량이 되었습니다 ㅎㅎ


대형 과부하 프로젝터넓은 영역250%의 속도 증가 보너스를 줍니다. 실리콘과 메타가 가속의 재료로 필요하지만, 언로더를 이용해 코어의 자원을 빼내어 쓰면 됩니다.


석탄과 실리콘은 다른 자원과 같이 기본 분당 600개의 자원을 출격, 대형 과부하 프로젝터의 250%속도 보너스 적용시 각 자원을 분당 1500개씩 출격하게 되었습니다. 파이라타이트와 폭발물은 그의 절반인 분당 750씩 출격하게 됩니다.


그리고 부족한 전력은 RTG 발전기가 발전해 자원 출격에 사용됩니다. 사용되는 토륨도 역시나, 코어의 자원을 언로더로 빼내어와 사용됩니다.

완벽한 자원 출격 기지, 전초기지 완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