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학교/[Mindustry : 민더스트리] 캠페인

#18 황폐한 협곡 공략 점령 - Mindustry 민더스트리 마인더스트리 공략

슈퍼오리 2022. 9. 7. 23:50
반응형

민더스트리 캠페인 핵 생산 단지폐허 : Impact 0078에 이어 이번에는 네임드 섹터 황폐한 협곡의 점령을 목표로 합니다.

극도로 위험한 지역입니다. 자원은 풍부하지만, 사용 가능한 공간은 거의 없습니다. 코어 파괴의 위험성이 높으니 가능한 한 빨리 떠나십시오. 또한, 적의 공격 딜레이가 길다고 안심하지 마십시오.


지역 설명에서처럼 황폐한 협곡은 얼마나 위험한 지역일지 궁금하네요.


폐허 : Impact 0078의 자원을 가지고 출격합니다.


황폐한 협곡에 도착! 으스스한 분위기의 첫인상이 지역의 이름과 잘 어울립니다. 코어 바로옆엔 어둠을 밝혀주고 있는 거대한 용암 지대가 있네요.


황폐한 협곡 미니맵. 좁고 길다란 지형구조가 특이하네요. 그리고 미니맵에서 납이 별로 보이지 않습니다.


코어의 바로옆 용암 지대에 지열 발전기를 건설합니다. 지열 발전기 중간중간에 과부하 프로젝터도 섞어 건설하고, 활용이 불가능할 것 같이 애매하게 남은 공간에는 배터리를 채워 건설합니다.


또다른 용암 지대에도 지열 발전기과부하 프로젝터를 건설합니다.


지열 발전기과부하 프로젝터가 건설된 세번째 용암 지대.


적 소환구역에 맞춰 대형 티타늄 벽으로 디펜스 라인의 윤곽을 잡습니다.


네번째 용암 지대까지 개발이 완료되니 전력이 무려 +48k/s입니다. 이정도면 또다른 발전 시설이 없어도 될듯 합니다.


적의 레이저 공격을 차단하는 대형 플라스터늄 벽을 조금 건설하고, 그 뒤에 티타늄 탄약을 사용할 퓨즈를 배치합니다.


적 공중 유닛이 퓨즈의 사거리 밖 멀리서 공격해오지만 플레이어 유닛으로 살짝 유혹하면 다가옵니다. 퓨즈가 유혹당한 적을 격추시킵니다.


모노폴리가 벌써 최대 유닛 수에 도달했습니다. 시작 설계도 공장은 모두 철거하고 코어에 창고컨테이너를 붙여 건설합니다.


이후 제작된 실리콘 공장.


설금 공장과 설금 재료중 부족한 납을 만들어내는 광재 분리기.


납이 많이 부족해서 작은 납 광맥에서라도 납을 생산하기 위해 압축 공기분사 드릴을 배치중입니다.. 수호자 접근 경고와 함께 알아차린 사실, 황폐한 협곡은 단계가 18단계 뿐이네요.


강화 유리를 만들어 사이클론의 탄약으로 사용하고, 냉각수 공장을 설치하여 멜트다운 네대에 공급합니다.


핵 생산 단지가 또다시 공격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핵 생산 단지는 막강한 디펜스 라인이 잘 갖춰진 지역이니 신경쓰지 않도록 합니다. 지역별로 침공 주기에 차이가 있는듯 합니다.


디펜스 라인에 토륨 탄을 사용하는 스펙터를 배치하고,


보호막 프로젝터까지 건설하니 제법 완벽한 모습!


적의 공격으로 보호막이 부셔질때도 있지만 이만하면 괜찮아 보입니다.


보호막 프로젝터에 냉각수를 공급하도록 합니다.


광재 분리기를 거쳐 생산된 자원을 모두 창고로 보내어 사용하면 때론 곤란해질 때가 있습니다. 창고에 보관하지 않고 애초에 필터로 걸러 사용하는 방법이 더 좋을것 같습니다.


재료로 사용되고도 남는 자원은 플라스터늄 컨베이어를 이용해 코어로 수집합니다.


포어쉐도우를 배치하던 도중, 강화 유리를 모두 사용해버렸습니다. 강화 유리의 생산과 공급 루트는 미리 확보해뒀으니, 포어쉐도우는 시간이 지나고 다시 건설하면 됩니다.


액체 탱크에 냉각수를 보관해 디펜스 라인으로 공급합니다. 탄약으로 사용되는 여러 자원들은 창고에 각각 1k개씩을 보관하게됩니다.


시간이 지나며 충분한 양의 강화 유리가 코어로 수집되었다고 생각했으나 강화 유리가 아직 부족합니다.


어느새 당장 다음 단계로 다가온 수호자.


여러 터렛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으며 수호자가 장렬히 전사합니다. 지역 점령 성공과 동시에 새로운 콘텐츠가 해금되었습니다.


얻는게 있느면 잃는것도 있나봐요. 황폐한 협곡을 점령함과 동시에 핵 생산 단지 지역을 잃었습니다..


..핵 생산 단지 지역이 초기화 되었습니다.. 점령과 지역 건설에 얼마나 애를 쏟은 지역인데..! 마음이 상당히 좋지 못합니다.


갓 점령한 황폐한 협곡에서 곧바로 분노의 출격을 합니다.


다행히 많은 터렛들이 남아있고 적의 이동 경로였던 곳으로 추정되는 부분만이 살짝 박살나있습니다. 대체 어떤적이 터렛을 다 부시지도 않고 이곳을 살아 지나간걸까요!? 심지어 전력 공급도 되고있는 상황입니다.


코어 주변은 많은 건물이 손상되어 피해가 제법입니다. 건설해두었던 재구성기들은 모두 철거합니다.


적의 이동경로로 추정되는 곳에 위치한 핵융합 원자로 발전 시설은 파괴되었네요.. 그나마 다행히도 다른곳에 위치한 차동 발전기는 계속 발전중이었고, 핵융합 원자로의 재료 자원을 보관하는 폭발물 창고도 남아있습니다.


폴리메가를 생산해 자동으로 파괴된 건물을 재건 및 수리하지만 건설 속도가 탐탁치 않아 수동으로 건설을 해야하기도 합니다.


파괴된 방어벽 공사는 끝이났지만 아무래도 이상합니다.. 그동안의 적들로 보아 이 디펜스 라인을 다 파괴하지 않고서는 살아 지나갈수는 절대 없을텐데 말이죠.


건설에 부족한 자원이 있어 전초기지로부터 공급받습니다. 전초기지를 Renewal하길 정말 잘했어요.


재건된 핵융합 원자로 네기를 동시에 가동해 전력이 일시적으로 -11k/s까지 떨어졌습니다.


지역이 어느정도 다시 안정화 되었습니다. 유닛이 모두 파괴되어 부족한 유닛을 다시 만들어야겠네요.


다양한 유닛을 생산할 수 있도록 유닛 공장을 다시 건설합니다.


핵 생산 단지의 자원이 다시 충분해져 전초기지의 자원 출격을 중단했습니다.


다시 코어로 밀려오는 수많은 자원들..!


지역을 한번 잃어서 그런지 뭔가가 조금 아쉬워 보이는 디펜스 라인입니다.


보호막 프로젝터과부하 프로젝터를 곳곳에 배치하니 약간은 안심이 됩니다.
*과부하 프로젝터는 자원의 생산 속도를 향상할 뿐만 아니라, 터렛의 공격 속도에도 적용이 됩니다.


유닛 공장을 다시 건설하던 도중 적 수호자 접근 알림..!


졸개들이 모두 처단 된 후 핵 생산 단지의 수호자가 천천히 접근해옵니다.


보호막조차 하나도 제거하지 못한채 격추당한 수호자!


공중 수호자를 격추시키고 핵 생산 단지를 다시 점령하는데 성공합니다.


핵 생산 단지에서 생산되는 많은 자원들이 필터를 통해 분류된 후 플라스터늄 컨베이어로 이송됩니다.


지역을 손보던 중 이번에는 폐허 : Impact 0078 지역이 침공을 당합니다.


서둘러 달려온 페허 : Impact 0078.. 아직까지는 안전해 보입니다. 별볼일 없는 적들을 모두 막아내고,


그사이 다시 침공당한 황폐한 협곡으로 재빨리 돌아왔습니다. 인접한 적 기지가 많을 수록 적의 침공 딜레이가 줄어드나봅니다. 황폐한 협곡에서는 이게 몇번째 수호자인지도 모르겠네요.


디펜스 라인은 이쯤에서 마무리 하기로 합니다.


수많은 지열 발전기와, 건설은 되었으나 사용되지는 않고 있는 티타늄 드릴.


플라스터늄 공장과 실리콘 공장.


플라스터늄 제 2 공장과 설금 공장.


황폐한 협곡은 오로지 지열 발전기만을 이용해 전력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지열 발전기가 눈에 띕니다.


마침내 적의 침공을 모두 막아낸 후, 적당량의 다양한 자원을 훌륭하게 생산해내고 있는 황폐한 협곡! 황폐한 협곡의 최종 레포트입니다.


황폐한 협곡 점령을 무사히 마칩니다.만! 인접한 두곳이 적 기지입니다.


어후,, 핵 생산 단지폐허 : Impact 0078, 그리고 오늘 점령한 황폐한 협곡의 주변 모두에 적 기지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서히 엔딩이 다가오는걸까요? 캠페인 난이도가 매우매우 급상승한 기분입니다. 점령지들의 주변 정리가 시급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