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학교/[Mindustry : 민더스트리] 캠페인

#7 폭풍의 격전지 공략 점령 - Mindustry 민더스트리 마인더스트리 공략

슈퍼오리 2022. 8. 24. 23:45
반응형

이번에는 네임드 섹터, 폭풍의 격전지의 점령을 목표로 합니다.

육지에서 멀리 떨어진 이곳에는 작은 군도가 있습니다. 이 지역을 조사해보면 한 때 플라스터늄을 생산한 흔적이 남아있습니다.

몰려오는 적 해군을 막으며, 섬에 기지를 건설하고, 공장들을 연구하십시오.


군도, 적 해군, 섬에 기지 건설.. 바다 지형이 예상되네요. 그리고 언급되는 플라스터늄! 플라스터늄이라는 이름의 자원이 등장하나 봅니다.


얼룩진 산맥의 자원을 가지고 출격합니다.


모래밭 한가운데 코어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지난 네임드 섹터, 파괴된 해안가와는 다른 느낌의 바다 지형구조 입니다. 망망대해 위 섬 몇개가 떠있는 그런 느낌이네요.


폭풍의 격전지 적 소환구역. 바다 끝 머나먼 곳에서 적이 나오는군요. 터렛 만으로 방어하기가 까다로운 위치입니다. 잠시 생각하다 내린 결론은..!


설명을 보니 1티어 해상 유닛인 리소는 지상과 공중 상대 모두에게 공격이 가능한 것 같고,


2티어 해상 유닛인 민케는 지상 유닛을 상대로만 공격이 가능한 것 같네요. 살펴보니 대체적으로 해양 유닛이 다른 지상/공중 유닛보다 체력과 공격력이 높습니다. 해양 유닛은 물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패널티로 인해 기본 스탯을 더 강하게 만든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무튼 이 둘을 만들어, 유닛으로 방어를 해보려 합니다.


코어 아래의 석탄을 이용해 터빈 발전기을 가동하고, 납과 모래로 강화 유리 공장을 만듭니다.


뜬금없이 강화 유리를 만드는건 이유가 있습니다. 강화 유리가 해양 공장유닛 생산 자원으로 쓰이거든요.


실리콘 공장에 레이저 드릴로 흑연 공장까지 돌렸는데 전력은 아직 +2.2k/s로 충분하네요.


포화 필터를 섞어주며 남는 재료는 코어로 들어가도록 컨베이어를 연결한 후에 공장으로 재료들을 공급합니다.


바다를 가로지르며 날아오는 날파리 하나! 첫단계엔 의외로 공중 유닛이 공격해옵니다. 직접 격추시켰습니다.


통통배 하나 완성! 완성된 첫번째 통통배가 어디론가 가고있습니다. 구리구리 통통통~ 구리구리 통통통~~


없어서는 안될 기본자원인 구리와


납을 레이저 드릴로 생산해 코어로 보냅니다.


2단계 적도 날파리. 바다맵에서 날파리만 보내는건 반칙아닌가요?


직접 격추시켰습니다. 스무스한 컨트롤~


그리고 코어 주변에 완성된 컨테이너.


자꾸만 날아오는 날파리를 대비해 적의 길목으로 추정되는곳에 스캐터를 배치했습니다.


적 해상 유닛이 의도하지 않은 곳으로 가지 못하도록 티타늄 벽으로 경로를 막아버렸습니다. 바다색과 잘 어울리네요. ㅎㅎㅎ


아주 성공적입니다. 적 해상 유닛은 의도한 곳으로 오고, 날파리는 스캐터 위를 지나가려 하네요. 적을 쉽게 막아냅니다.


벽을 두 배로 늘리고,


스캐터도 추가배치 합니다.


스캐터의 주변에 대형 티타늄 벽을 설치하고 수리 프로젝터도 함께 배치합니다.


제법 견고해 보이네요.


우리의 통통배들이 모이는 곳엔 수리 지점을 건설해 다친 유닛들을 치료합니다. 예쁜 조명도 달아줬습니다 ㅎㅎ 조명의 효과는 어둠을 밝힐 뿐, 딱히 없습니다.


점점 떨어져가는 자원 티타늄을 레이저 드릴로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스캐터의 위치 선정이 아주 훌륭하네요.


점점 많아지는 아군의 통통배!


그나저나 리소는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화물 분배기에서는 유닛의 출력이 바로 되지 않는듯 하네요.


컨베이어의 위치를 살짝 조정하고 화물 컨베이어를 아래에 연결합니다.


전력은 +1.4k/s 아직은 여유가 있습니다.


폭풍의 격전지 지역 중앙에 모래밭인 작은 섬이 있네요.


이곳을 배터리 저장소로 만들었습니다. 전기 저장량이 800k로 엄청나게 늘어났어요.


음음. 맵 설명에 나와있던 건물인가 봅니다. 새로운 건물 석유 추출기


플라스터늄 압축기가 있네요. 아쉽게도 사용이 가능하진 않았습니다.


외로운 석탄더미는


레이저 드릴을 건설하여 전기를 부족하지 않게 발전하도록 합니다. 전력이 무려 +5.1k/s가 됐어요. 터빈 발전기의 발전량은 정말 어마어마하네요.


전방에 만들어놓은 수리 지점이 타격을 받아 맨더 하나를 지어두었습니다.


석탄이 놀고있는 자리에 흑연 공장을 지었습니다.


잉여 석탄을 또 발견!


실리콘 공장을 냉큼 지어줍니다. 물이 공급되는 레이저 드릴은 자원생산속도가 정말 빠릅니다.


티타늄도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아군의 통통배가 북적대는군요.


강화 유리를 만드는 공장의 생산량이 만족스럽지 못해요. 재료가 부족한가봅니다.


모래와 납의 생산을 레이저 드릴로 변경하니 보다 많은 강화 유리가 생산됩니다.


2티어 해상 유닛 민케의 수가 최대에 도달하자 자동으로 1티어 해상 유닛 리소가 생산됩니다. 화물 분배기화물 컨베이어를 함께 설치해두기 정말 잘했어요.


코어의 자원을 보니 석탄도 생산하면 좋겠네요.


석탄의 남는공간에


공압 드릴을 배치하고 티타늄 라인과 섞이지 않게 컨베이어를 약간 조정합니다.


여기 실리콘 공장에 더 많은 석탄이 입력되면 출력도 많아지려나요?


공압 드릴을 추가로 건설해봅니다. 물까지 공급했는데 실리콘 생산량에 큰 차이는 없네요.


자원도 제법 생산했겠다, 공중 유닛을 만들어보기로 합니다. 코어의 옆에 활주로로 사용하기에 적당한 크기의 귀여운 섬이 있네요. 납 광맥도 작게 있습니다.


작고 귀여운 섬에 항공 공장을 지었습니다. 화물 분배기화물 컨베이어, 재구성기: Additive까지 연달아 건설하면 끝! 항공 공장에 필요한 납은 공압 드릴을 붙여서 직송으로 공급합니다. 실리콘을 끌어와서 사용하면 되는데, 흑연은 추가 루트가 필요합니다.


지역의 위쪽에 자원들이 제법 있는데 이곳을 서둘러 개발하여 사용하기로 합니다.


레이저 드릴이 먼저 자릴잡고,


생산된 석탄을 흑연 공장으로 보냅니다.


그리고 재구성기: Additive까지 흑연이 전달 되도록 연결합니다.


해상 유닛과 공중 유닛 모두를 막아내고 있는 우리의 통통배! 든든합니다. ㅎㅎ


통통군단이 더 커졌네요. 이 뭉친 녀석들을 지휘해보기로 합니다.


유닛 지휘소를 건설하고,


집결! 명령을 내리니 우르르 몰려옵니다.


다시 공격! 하니 이전의 자리로 이동하네요. 적 소환구역의 내부까지는 들어가지 않는 나름 똑똑한 AI입니다.


수리 지점에 닿지 않는 녀석이 있을까 하고 더 먼곳에 수리 지점을 추가배치 합니다.


전력이 여유로워


패럴랙스스캐터의 곁에 건설합니다. 대형 티타늄 벽도 조금 더 보강했습니다.


1, 2티어 해상 유닛 모두 최대 수에 도달했네요. 유닛 출격이 진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놀고있는 석탄광맥을 또 발견.


냉큼 레이저 드릴을 건설하고,


실리콘으로 만들어 버립니다.


구리도 생산하면 좋겠네요.


수호자 접근 경고! 폭풍의 격전지에서도 수호자가 등장하는군요. 약간의 긴장감이 돌기 시작합니다.


완성된 구리 생산 라인!


항공 공장에선 모노폴리가 지속적으로 생산되고 있습니다.


음.. 수호자를 만약 막지 못한다면 그대로 게임이 끝날것 같은데요? 걱정스러움에 결국 바닷길 전용의 디펜스 라인을 만들기로 합니다.


먼저, 다른 바다 경로를 모두 막아버리는 작업부터 시작합니다.


두 칸씩


두 칸씩


두~칸씩 바닷길을 모두 막아버렸습니다.


이제 바다로 통과가 가능한 곳은 이곳 뿐!!


크크 엄청난 수의 스코치랜서를 건설했습니다.


그리고 스코치의 빠른 탄약 소모를 대비해 컨테이너를 많이 건설해두었습니다.


위/아래 스코치 모두 탄약이 잘 들어가있네요.


바다에도 전격 지뢰가 설치됩니다. 물+전격 지뢰면 추가 피해량이 있으려나요?


완벽한 디펜스 라인.


수호자 등장까지 어느덧 5단계가 남았습니다.


통통배는 묵묵히 제 할일을 할 뿐..


26단계 적의 공중 유닛들이 몰려옵니다.


뚀잉? 27단계의 적이 다른 경로를 통해 가려고 시도합니다.


적의 통통배가 티타늄 벽을 열심히 통통! 두드리고 있습니다.


이순신 장군으로 빙의해 친히 적들을 막아냅니다.


음.. 원래 있던곳으로 돌아가진 않는군요.


어쩔수없이 이곳에도 수리 지점을 건설합니다.


폭풍의 격전지 수호자 등장까진 2단계가 남은 상황..


1단계가 남았습니다. 적의 공중 유닛이 다시 한번 몰려옵니다.


적의 통통배는 왜 갑자기, 도대체 왜 이쪽으로 간걸까요? 티타늄 벽을 더 두껍게 만들어보기로 합니다.


폭풍의 격전지 수호자 등장!! 수호자가 공중 유닛들과 함께 공격해왔지만 아군의 통통배에 무참히 파괴됩니다. 폭풍의 격전지 지역 점령에 성공하니, 통통배가 세레머니를 하듯 적 소환구역의 중앙으로 몰려갑니다.
지역 점령 성공!


점령에 성공한 폭풍의 격전지 미니맵. 제법 많은 시설들이 건설되어 가동중입니다.


유닛을 집합시켜 휴식을? 취하게 합니다.


지역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아까 발견했던 석유 추출기플라스터늄 압축기를 써보려는데 다시 건설이 되지 않습니다. 재건축에 필요한 자원이 없나봐요. 아쉽지만 석유와 플라스터늄은 다음 기회에 만나기로 합니다.


코어로 밀려드는 수많은 자원!


폭풍의 격전지를 점령하여 해금된 새로운 콘텐츠, 펄스 파이프입니다. 일반 컨베이너와 티타늄 컨베이어가 엄청난 차이가 있었던것 처럼 펄스 파이프도 굉장한 신세계를 가져다 줄거라 믿습니다.


동력 펌프. 기계식 펌프상위 호환이지만 전기가 필요하네요. 해금이 가능한 목록이 더 있나 찾아보니,


냉각수 연구가 있네요.


냉큼 냉각수를 만들어


새롭게 해금된 차동 발전기를 연구합니다. 생산이 번거로운 파이라타이트와 냉각수를 사용하지만 발전량이 엄청납니다.. 차동 발전기 한대의 발전량이 터빈 발전기 세개를 뛰어넘는 수준입니다.


그리고 해금 조건 : 광재 연구


고철을 융해기로 녹여 광재를 냉큼 만들어 봅니다.


광재 분리기를 연구했습니다. 고철을 이용해 구리와 납, 흑연, 티타늄을 생산할 수 있네요. 쓸모가 있으려나요?


파이라타이트 혼합기는 이전에 연구를 완료했지만, 만들기가 번거로웠던 파이라타이트를 이번 기회에 만들어 보기로 합니다.


파이라타이트 하나를 만들어 내려면 석탄 한개와 납 두개, 모래 두개가 필요합니다.


새롭게 해금된 폭발물 혼합기입니다. 파이라타이트와 포자를 이용해 폭발물을 생산합니다.


폭풍의 격전지 점령 결과! 전체적인 자원 생산량이 상당히 많습니다.


폭풍의 격전지 지역 점령에 성공했습니다. 수호자가 염려스러워 디펜스 라인을 만들었지만, 해상 유닛 리소민케만으로도 충분히 점령이 가능할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