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학교/[Mindustry : 민더스트리] 캠페인

#5 파괴된 해안가 공략 점령 - Mindustry 민더스트리 마인더스트리 공략

슈퍼오리 2022. 8. 23. 01:05
반응형

이번엔 네임드 섹터 파괴된 해안가를 공략합니다.

이 지역은 과거 해안방어기지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기본구조물만 남아있으니 이 지역을 어서 신속히 수리하여 외부로 세력을 확장한 뒤, 잃어버린 기술을 다시 회수하십시오.


과거 해안 방어 기지였던 네임드 섹터, 파괴된 해안가입니다. 잃어버린 기술이 어떤 기술인지 몹시 궁금하네요.


실리콘 공장을 세개나 지어둔 유기물 합성 시설에서 출발합니다.


파괴된 해안가에 도착했습니다! 모래 밭에 코어가 자릴 잡았네요.


파괴된 해안가 미니맵. 지역 이름답게 한쪽이 해안가를 연상케 합니다.


파괴된 해안가 적 소환구역 발견!


을 한 줄 알았으나, 파괴된 해안가에는 적 소환구역이 두 곳이 있네요. 두 곳 모두를 각각 방어해야할까요?


작은 골목은 모두 막아버리고 적을 유도하여 단 한 곳에서 방어하려 합니다. 많은 수의 대형 구리 벽을 건설하느라 시간이 오래 걸려 터렛을 아직 배치하지 못했는데, 첫 단계에 플레어 하나가 날아와 신나게 공격중이네요.


코어가 공격받고 있다는 메시지를 보고 코어로 먼저 날아갑니다. 코어를 두드리고 있는 날파리를 직접 격추합니다.


다시 올라가 위쪽에 있던 날파리를 잡으려 하니 도망가는군요! 끝까지 쫓아가 격추합니다. 훌륭한 베타 컨트롤!


재빨리 듀오를 건설하고, 듀오에게 공급할 구리 탄약을 대형 분배기에 두줄로 들어가게 합니다.


구리가 멋지게 공급됩니다.


날파리를 대비해 스캐터도 배치합니다.


날파리의 이동경로를 보니 코어까지 직선 거리로 날아오는군요. 위/아래의 적 모두 코어까지 직선으로 날아옵니다. 날파리를 처단할 스캐터를 직선거리의 중간에 건설해야 겠습니다.


또다시 공격받는 코어. 적을 직접 처리합니다.


날파리들이 엄청 귀찮게 하네요. 스캐터를 건설하고 고철 탄약을 공급합니다.


석탄을 생산하려 하나 구리가 떨어져 건설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자원 부족이 가장 짜증나요.


구리와 함께 바닥나버린 납. 구리를 생산하는 드릴은 건설해두었으나 납을 전혀 생각치 못했네요. 납 생산 루트를 얼른 만들야겠어요.


다리 컨베이어 건설에 납이 필요해 또다시 건설이 진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수동으로 자원을 회수해 코어로 전달하여 다리 컨베이어 건설을 완료합니다.


기다림 끝에 건설된, 석탄을 생산하는 공압 드릴스코치!


작은 석탄 광맥은 발전 시설에 사용할까 합니다.


화력 발전기배터리의 건설 도중에 또다시 부족해진 납.. 자원 부족 정말 싫어요 ㅠ ㅠ


기다림 끝에 건설이 완료 되었으나 전력 노드를 건설할때도 납이 필요합니다. 납 부족의 연속이네요. 지역 시작시에 기본 자원의 생산 시설을 미리 건설해둬야 겠습니다. 미니맵에 빨간 점이 하나 생겼는데 날파리가 또 들어왔나 봅니다.


전력 생산이 +212/s입니다. 스코치로 들어가는 석탄을 포화 필터로 빼돌려 발전에 사용하면 좋을것 같네요.


발전 시설을 파괴하고 신나게 전력 노드를 공격하고 있는 녀석. 상당히 얄미워요. 끊긴 전력 노드를 찾아 연결합니다.


음.. 이전의 날파리들이 이쪽을 지나쳐 통과한 것 같네요. 스캐터를 건설하기로 합니다.


고철 탄약을 사용할 스캐터를 적당한 간격으로 배치합니다. 여전히 부족한 납..


건설중에 등장한 적 공중 유닛! 앞서 건설된 스캐터가 날파리를 모두 격추합니다. 이젠 좀 날파리로부터 안심할수 있겠네요. 느-긋하게 게임을 하기로 합니다.


파손된 화력 발전기배터리를 복구합니다.


아래쪽에도 스캐터를 조금 더 보강합니다. 납이 모자라 또다시 지연되는 터렛 건설..!


대형 분배기를 만들고 납 출력 컨베이어를 하나 더 추가했습니다.


달려드는 날파리 떼!! 수가 점점 많아지지만 이 녀석들은 스캐터에게 모두 격추되었습니다. 지긋지긋한 녀석들!


잠시 우주 쓰레기를 청소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갖습니다.


스코치로 공급되는 탄약 석탄을 포화 필터로 걸러내어 추가로 건설된 화력 발전기에 보냅니다.


전력이 +910/s가 되었습니다. 바깥에 있는 물을 퍼와서 터빈 발전기를 돌리면 좋겠으나 적이 공격해오는 디펜스 라인의 바깥에 물이 있기때문에, 디펜스 라인의 안쪽에서 안전하게 발전할 수 있는 화력 발전기에 만족하기로 합니다.

코어 아래쪽의 큰 석탄 광맥은 흑연 공장의 재료로 사용합니다.


흑연 공장을 두개 지으니 생산되는 흑연의 양이 제법입니다.


실리콘 공장을 건설하려합니다. 이번엔 구리가 부족합니다..


구리를 기다리며 디펜스 라인을 점검합니다. 아직까지는 큰 무리가 없어 보이네요.


완성된 실리콘 공장! 다리 컨베이어를 이용하여 석탄과 모래를 실리콘 공장에 공급합니다.


두줄의 실리콘이 생산되네요. 이정도면 만족스러워요.


디펜스 라인의 뒤쪽에 랜서를 배치합니다. 더욱 튼튼해진 디펜스 라인!


실리콘 공장의 출력을 세줄로 만들어봤습니다.


비어있는 석탄 광맥에 공압 드릴을 추가로 건설하여 실리콘 공장으로 공급되는 석탄의 양을 늘립니다.


코어로 들어가는 자원의 컨베이어를 재배치 하던 도중 수호자 접근 경고!


수호자 접근 경고를 담담하게 받아들이며 컨베이어를 재배치 했습니다. 아직 시간은 충분합니다.


연구 목록에서 완료한 전격 지뢰를 디펜스 라인에 추가해보기로 합니다.


여기까지 진입하는 적은 발밑이 따끔할거에요.


아래의 듀오로 공급되는 탄약 라인이 파괴됐네요.


복구와 함께 동일한 피해방지를 위해 대형 구리 벽을 추가합니다.


또다시 날아든 날파리!! 으아아아아아아!!!!
도대체 어디로 오는걸까요!?


신나게 날아다니는 날파리들.. 코어가 공격받고 있는 정신없는 상황입니다.


적이 무사히 통과했다고 추정되는곳에 스캐터를 추가 배치합니다.


마음을 진정시키며 강화 유리 공장을 건설합니다.


작은 광맥의 석탄은 화력 발전기의 재료로 사용합니다.


전력이 +568/s가 되었습니다. 터빈 발전기를 지었다면 전기가 충분했을텐데 말이죠. 자꾸만 아쉽습니다.


어느덧 수호자 접근까지 남은 단계는 다섯.


지속적으로 파손되는 구리 탄약 공급 컨베이어를 보호하기 위해 약간의 구조변경을 합니다.


석탄 광맥이 조금 남아있네요.


공압 드릴을 건설해


실리콘 공장으로 공급합니다.


석탄이 추가공급 되자 생산되는 실리콘의 양이 제법 늘었습니다.


흐음 디펜스 라인을 너무 잘 만들었단 말이죠. 든든합니다.


자폭맨(크롤러)은 베타를 이용해 몸빵으로 막아도 됩니다. 베타는 다시 나오니까요!


일자로 몰려오는 적들은 랜서의 관통 레이저로 쉽게 처치할 수 있습니다.


실리콘을 운반하는 컨베이어와 겹치지 않도록 부분 철거했던, 납 생산 공압 드릴의 위치를 다시 조정합니다. 대형 분배기로 들어가는 아래의 컨베이어는 생산량이 너무 많아 막히네요. 그러던 도중 또다시 수호자 접근 경고!


컨베이어다리 컨베이어로 변경하여 분배기로 넣으니 막히지 않습니다. 자원 이동속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제법 생산되는 실리콘을 사용해 진행중인 연구를 완료합니다. 연구에 사용되는 자원은 전 지역 자원이 통합되어 연구에 사용됩니다.


다음 단계에 수호자가 오는군요. 어떤 수호자일지 기대가 됩니다.


일자로 몰려오는 적들은 랜서가 멋지게 처리했습니다. 디펜스 라인을 마지막으로 점검하며 수호자를 기다립니다.


수호자 등장!


단계별로 위/아래 동일한 적들이 계속 공격해왔는데, 수호자도 쌍둥이네요.


위에서 공격해온 수호자가 먼저 도착하여 펑!


후에 도착한 수호자는 대형 구리 벽을 파괴하고 아래로 돌파를 시도합니다. 시도는 좋았으나 fail!
랜서가 레이저로 수호자를 날려버렸습니다.


치열했던 전투의 흔적과 함께 파괴된 해안가 지역 점령 성공했고, 새로운 콘텐츠도 해금되었습니다.


해상 유닛을 생산할 수 있는 해양 공장! 연구를 진행합니다.


해금된 해상 유닛 둘도 연구를 완료합니다.


파괴된 해안가 미니맵. 지역을 점령했으니 안전하게 물을 끌어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현재 충분한 양의 자원을 생산하고 있고, 전력도 안정적으로 공급되고 있기에 더이상 손대지 않기로 합니다.


지역의 전체적인 모습. 스캐터가 정말 많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코어로 몰려드는 많은 양의 자원들!


파괴된 해안가 결과 레포트.



에서 만족하지 않고 유닛을 한번 만들어 보기로 합니다. 다음 출격을 위한 자원 저장량도 가득 채울겸 해서요.


비행 유닛중에 자원을 자동으로 채굴하는 모노가 있는데 모노가 있으면 구리와 납으로 부터 자유로워질수 있을것만 같아요!

스믈스믈 해안가로 나갑니다. 물을 끌어와 터빈 발전기 부터 가동! 역시 터빈 발전기의 발전량은 어마어마합니다. 전력이 무려 +3.5k/s가 됐습니다.


거슬리는 우주 쓰레기는 치워버립니다. 그나저나 여기엔 고철이 엄청나게 많네요.


실리콘 공장을 만들어 가동하니 갑작스레 밤이 되었습니다. 자원은 충분하니 두개의 항공 공장을 건설합니다.


모노를 생산하기 위해선 실리콘과 납이 필요한데, 납은 스캐터의 탄약으로 공급했던 납을 포화 필터로 끌어옵니다. 분배기를 지나다 납과 구리가 섞이지 않도록 듀오분배기를 부분 철거합니다.


실리콘과 납을 항공 공장에 넣고 생산할 유닛을 선택하면 유닛 생산이 시작됩니다. 유닛 공장 가동을 위해 전기를 꼭 연결해야합니다!


소중한 실리콘은 불포화 필터를 거쳐 코어로 보내도록 합니다.


실리콘을 위해 대형 분배기를 건설하고 4입력-3출력으로 컨베이어를 만들었습니다.


왔다갔다하며 열일하는 폴리! 귀엽고 기특합니다.


파괴된 해안가 최종 레포트. 실리콘의 생산량이 많아졌고, 무엇보다 납 생산량이 어마어마하네요. 폴리가 1티어 유닛이라도 채굴 능력이 생각보다 대단합니다. 멋져요 폴리!


이상 네임드 섹터, 파괴된 해안가를 무사히 점령 했습니다.

물을 처음부터 사용하고 싶다면 두 곳의 적 소환구역 근처에 각각의 디펜스 라인을 만들어 방어하면 될 것 같으나, 두 곳을 각각 방어하기가 힘들것 같단 생각이 들면서도 터렛에 물을 공급해 효율을 높이면 또 할만할것 같기도 하고,, 흐음. 어쨌든 적을 한 곳에서 막아내며 지역 점령을 무사히 성공했습니다.

*날파리는 싫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