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학교/[Mindustry : 민더스트리] 캠페인

#3 크레이터 공략 점령 - Mindustry 민더스트리 마인더스트리 공략

슈퍼오리 2022. 8. 21. 22:20
반응형

네임드 섹터 크레이터를 공략합니다.

물이 가득한 이 크레이터에는 옛 전쟁의 유물들이 쌓여있습니다. 이곳을 다시 점령해 강화 유리를 제작하고 물을 끌어올려 포탑과 드릴에 공급하여 더 좋은 효율로 방어선을 강화하십시오.


물과 강화 유리가 이번 크레이터 지역에서 새로 등장하나 봅니다.


얼어붙은 숲의 자원을 최대로 가져갑니다.


크레이터에 도착! 지역의 첫 인상이 전초기지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크레이터 미니맵. 중앙에 커다란 물 웅덩이가 크레이터라는 지역 이름과 잘 어울립니다.


크레이터 적 소환구역 위치.


이전 얼어붙은 숲을 점령하고 공압 드릴이 해금되었습니다. 건설을 위해 연구를 진행합니다.


기존의 기계식 드릴 두개는 철거하고 코어 아래의 구리 광맥에 공압 드릴을 건설합니다.


공압 드릴로 납도 생산합니다. 기계식 드릴보다 자원 생산 속도가 무지 빠른듯..?


적 소환구역 주변에 디펜스 라인의 위치를 잡습니다. 대형 구리 벽을 먼저 건설하고


듀오를 구리 벽 뒤에 배치합니다.


이전 얼어붙은 숲에서 연구했던 스코치를 배치해봤습니다. 사거리가 짧은 스코치는 적이 모이는 위치와 가깝게 배치합니다. 듀오스코치의 조합! 든든합니다.


남는 시간엔 우주 쓰레기를 치웁니다.


코어 주변의 석탄은 흑연으로 만들어 코어로 보냅니다.


새로운 콘텐츠인 화력 발전기를 만들어 전기를 만들어볼까 합니다. 두근두근


만들어진 전기를 디펜스 라인으로 공급합니다. 전기가 필요한 멘더주변 손상된 건물을 주기적으로 수리합니다.


전력 노드는 전선과 같은 역할을 하는데 탭하여 현재 전력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전력이 +161/s로 양호하네요.


이 검은 빗금은 모래였네요. 모래가 없어서 만들지 못했던 실리콘을 어디 한번 만들어 보기로 합니다.


석탄과 모래를 사용해 실리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덟개의 실리콘 제련소를 사용하는 실리콘 공장을 설계도를 사용해 건설했습니다.


실리콘을 코어로 잘 보내기위해 컨베이어를 건설하는 도중, 수호자 접근 경고! 수호자는 기존에 나오던 적 유닛보다, 티어가 조금 높은 적 유닛이라 보시면 됩니다. 일종의 보스몹 비슷한 유닛입니다.


지금의 디펜스 라인도 든든하나 대공 터렛인 스캐터를 추가로 배치합니다. 적의 지상 유닛과 공중 유닛을 항상 개별적으로 대비해야 합니다.


연구 목록에 코어: 기반 항목인 코어 업그레이드가 있네요. 연구 진행에 많은 실리콘이 필요합니다.


수호자 등장까지 5단계 남았습니다.


실리콘 공장에 석탄을 추가로 공급합니다만 컨베이어 속도의 한계로 인해 큰 변화는 없습니다.


코어: 기반 연구 완료를 위해선 아직 실리콘 1.6k가 더 필요합니다.


듀오스코치는 훌륭하게 적을 막아내고 있습니다.


어느새 다음 단계로 다가온 수호자 영접 시간!


코어: 기반의 연구를 위해 상당한 양의 실리콘이 필요합니다. 아직도 실리콘은 부족합니다.


수호자 등장 이전에 디펜스 라인을 점검합니다.


수호자 등장! 크레이터 수호자는 공중 유닛이었습니다! 수호자는 듀오의 사거리가 닿지 않는 곳에서 공격을 합니다만 스캐터의 사거리에는 닿네요. 스캐터를 배치해두기 정말 잘했네요. 크레이터 지역 점령을 무사히 성공합니다.


기다림 끝에 연구를 완료했습니다. 무슨 연구나구요?


쨘!!
기본 코어는 자원 저장 용량이 4000이었는데 코어: 기반은 자원 저장량이 두배가 넘는 9000입니다! 어마어마하네요.. 건설 비용이 상당하지만 이외에도 체력과 크기, 최대 유닛 수 등이 모든 수치가 상당량 증가합니다.


실리콘이 부족하여 연구하지 못한 목록이 여전히 많습니다.


코어: 기반은 연구했으나 건설 재료인 실리콘이 부족하여 하염없이 실리콘을 기다립니다..


드디어! 코어의 찬란한 업그레이드! 코어 업그레이드는 기존 코어위에 덮어 씌우는 방식으로 건설하여 진행합니다. 건설 시간없이 바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코어를 더블 탭 했을 뿐인데 새로운 콘텐츠 해금되었습니다.


우리의 알파베타로 업그레이드 됐네요. 코어 레벨에 따라 플레이어 기체도 강해지는군요.


실리콘의 생산을 미세하게나마 조금 더 늘리고자 출력부를 두 줄로 바꿨습니다. 실리콘은 흑연과 함께 대형 분배기로 들어가 3입력-2출력 방식으로 코어까지 이동합니다.


연구 완료한 터빈 발전기!


아차 지역 설명에서 강화 유리를 제작하고 물을 끌어올리랬었죠? 납과 모래로 강화 유리를 생산하는 가마를 만들어보기로 합니다.


강화 유리의 제작과 동시에 새로운 콘텐츠 해금!


새하얀 강화 유리가 참 예쁩니다.


태양 전지판을 연구했습니다. 실리콘이 15개나 필요한데 발전량은 6/s입니다. 효율이 너무 좋지 않은듯 합니다.


기계식 펌프파이프를 연구하여 공압 드릴에 공급합니다. 공압 드릴에 물이 들어가니 자원 채굴 속도가 매우 빨라졌습니다.


연구한 터빈 발전기로 발전을 해보려합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화력 발전기는 60/s의 발전량이었는데, 터빈 발전기는 무려 다섯배 정도입니다.


화력 발전기에 사용하던 석탄을 끌어와 터빈 발전기에 넣어줍니다. 발전량이 무려 +1.6k/s가 되었습니다..


석탄을 생산하는 공압 드릴에 물을 공급하여 석탄의 생산량을 더 늘려줍니다.


코어에 저장된 자원의 양


이로써 크레이터를 점령하고 코어의 업그레이드까지 무사히 마쳤습니다. 흑연 공장, 실리콘 공장, 강화 유리 공장 등 가동중인 생산 시설들이 제법 있습니다.


부족한 실리콘을 모으고자 켜놓은 시간이 생각보다 많았네요. 아직 연구하지 못한 목록들은 실리콘을 더 모아 진행하기로 합니다.


크레이터 지역 점령 완료! 지역 점령 후에 할일이 더 많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