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데이트로 세르플로 행성에 추가된 마지막 네임드 섹터, 해군 요새가 남아있지만 새로운 행성인 에르키아가 너무너무 궁금해요..
에르키아 행성 저 먼곳 뒤편에는 아름다운 세르플로 행성이 작게 보입니다.
에르키아 행성에는 별도의 연구 콘텐츠가 있네요. 세르플로 행성과 동일한 자원도 있고 아직까지는 밝혀지지 않은 미지의 자원도 있나봅니다.
호기심을 이기지 못하고 맛보기만 해보기로 합니다. 위험도 낮음의 에르키아 행성의 네임드 섹터인 시작을 시작합니다!
튜토리얼 지역. 아직 목표가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정보를 더 기다리십시오.
아주 간단한 맵 설명입니다. 튜토리얼이 있는걸로 봐선, 세르플로 행성과는 뭔가 다른 새로운 시스템이 적용되나 봅니다.
코어가 착륙하는 섹터 오프닝은 세르플로와 동일합니다. 굉장히 삭막해 보이는 땅에 코어가 자리를 잡습니다.
시작과 동시에 해금된 이보크입니다. 세르플로 행성의 알파-베타-감마와는 다르게 공격 능력이 없는 대신, 빔으로 구조물을 수리한다고 하네요.
이 베릴륨은 세르플로 행성의 기본 자원인 구리급 정도 되나봐요. 플레이어 유닛으로 베릴륨을 채굴하며 퀘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채굴한 베릴륨을 사용하여 연구를 진행합니다. 도관은 세르플로 행성의 컨베이어, 도관 분배기는 세르플로 행성의 분배기로 볼 수 있는데, 자원을 지정해서 필터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플라즈마 채광기와 터빈 응결기, 빔 노드는 기존의 구조물과 비슷하면서도 색다르네요.
터빈 응결기는 분화구같이 생긴 구덩이 위에만 건설이 가능하고, 전력과 물을 동시에 생산합니다.
세르플로 행성의 전력 노드는 범위 내의 시설들 모두에 전력 공급이 가능했는데, 에르키아 행성의 빔 노드는 전력을 직선 방향으로만 연결합니다.
플라즈마 채광기는 벽에 있는 광물을 채굴하며 물이 아닌 수소를 사용해 선택적 향상이 가능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채굴 시설임에도 세르플로 행성의 기계식 드릴과는 다르게, 가동에 전력이 필요합니다.
도관은 기존 컨베이어보다 비교적 빠른속도 입니다. 초당 15개의 자원을 운반할 수 있습니다.
시설을 조금 더 늘렸습니다. ‘베릴륨 200개 채굴’ 튜토리얼이 한창 진행중입니다.
세르플로 행성의 흑연은 석탄을 이용해 만들었는데, 에르키아 행성에서는 별도의 자원으로 존재합니다.
벽에 붙은 흑연을 플라즈마 채광기로 채굴하고 있습니다.
도관 다리는 다리 컨베이어와 동일한 기능을 하지만 출력 방향을 한 곳으로 밖에(화살표 방향으로) 지정할 수 없는 차이가 있습니다.
세르플로 행성에는 흔히 볼 수 있었던 모래, 에르키아 행성에선 벽 분쇄기를 건설해야 모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벽의 종류에 따라 모래 생산의 효율이 달라지네요.
튜토리얼이 계속 진행됩니다. 유닛 공장을 건설 할 차례네요.
세르플로 행성에서 실리콘을 만드는 재료는 석탄과 모래였는데요, 실리콘 아크 화로는 흑연과 모래를 사용해 실리콘을 조합합니다.
모래를 만드는 벽 분쇄기와 흑연을 채굴하는 플라즈마 채광기로 실리콘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세르플로 행성에서는 지상 공장, 항공 공장, 해양 공장이었던 유닛 공장들의 명칭이 변경 되었습니다.
에르키아 행성 유닛 공장의 이름은 전차 조립기!
전차를 만들기 위해 전력과 소량의 자원이 당연하게도 필요합니다.
1티어 전차 유닛 스텔.
세르플로 행성의 1티어 지상 유닛인 대거는 체력 150, 공격력 9, 사거리 18인데 이에 비해 스텔의 스펙이 상당히 뛰어납니다.
실리콘의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실리콘 아크 화로를 증설했습니다.
세르플로 행성의 지형은 맵 전체가 보였었는데, 에르키아 행성에는 전장의 안개가 덮혀 있습니다. 이 안개는 플레이어 기체인 이보크로는 걷어낼 수 없으며, 유닛으로 정찰해야 안개가 걷힙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변경된 유닛 컨트롤 방식이 세르플로 행성에서와 에르키아 행성 모두에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에르키아 행성의 첫 터렛, 브리치! 세르플로 행성의 첫 터렛이었던 듀오와 비교했을 때, 역시 상당한 스펙입니다.
구리 벽 급인 베릴륨 벽. 체력이 상당합니다.
유닛, 터렛, 방어 벽 등 대부분의 에르키아 행성의 구조물들이 세르플로 행성의 구조물 보다 높은 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르플로 행성에서 처럼 건설 불가 지역또한 존재합니다. 적 코어가 가까이 있나보네요.
브리치를 배치하고 베릴륨 벽을 건설해 튜토리얼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적을 브리치가 멋지게 공격하고 있습니다. 수리 능력을 갖춘 이보크는 자동으로 피해입은 구조물들을 수리합니다.
튜토리얼이 시키는대로 합니다.. 적이 취약한 상태라고 하니 총-공격!!
적 코어를 파괴하여 새로운 코어를 코어 타일위에 배치할 수 있게 됐습니다. 에르키아 행성에서는 한 지역 내에 여러개 코어의 건설이 가능한가 봅니다.
새로운 코어를 건설할 자원을 모으는 동안 전차들을 이리저리 움직여 봅니다. 유닛의 시야만큼 안개가 걷힙니다.
새로운 코어를 건설하니, 잠시 멈춰있던 튜토리얼이 다시 진행됩니다.
유닛을 모아 두번째 적 코어를 파괴하여 지역 점령에 성공합니다. 적의 방어가 허술해 유닛을 모아 공격할 필요까지는 없는 듯 합니다.
벽에 붙어있는 자원은 플라즈마 채광기를 가로-세로로 배치해 동일한 자원을 중복으로도 채굴이 가능합니다.
서서히 해금되고 있는 에르키아의 연구들. 세르플로의 연구만큼 따라잡으려면 제법 시간이 걸릴 듯 합니다.
에르키아 첫 번째 네임드 섹터, 시작을 점령한 미니맵.
지역을 점령해도 안개가 걷히지 않는 부분이 있네요.
첫 섹터의 튜토리얼과 어리버리한 진행으로 무려 52분이나 소요됐습니다..!
무사히 점령한 에르키아 행성의 네임드 섹터, 시작!
세르플로 행성과는 디자인에서부터 시스템까지 확실히 다른 느낌입니다. 에르키아 행성에서의 앞으로의 진행, 상당한 기대가 됩니다^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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