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학교/[Mindustry : 민더스트리] 캠페인

#70 섹터 121 공략 적 기지 점령 - Mindustry 민더스트리 마인더스트리 공략

슈퍼오리 2022. 11. 16. 22:40
반응형

노멀 섹터 121, 매우 높음 위험도의 적 기지를 공략합니다.


섹터 60에서 출격합니다! 코어만 가지고 출격할때, 구리 드릴이 코어에 포함되어 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 이후 사라졌네요.


아니 이건 뭔가요!?


출격을 하는 섹터에서 코어가 출발하는 모습, 그리고 출격했던 코어가 목적지에 도착하는 모습까지 연출됩니다. 오오.. 새로운 행성뿐만 아니라 제법 여러 부분에 신경을 쓴 업데이트였군요.


시작 설계도와 함께 무사히 섹터 121에 도착합니다.


섹터 121의 미니맵. 전체적으로 보라보라한 지형에 큰 강과 작은 강이 하나씩 보입니다. 미니맵으로 볼땐 두개의 적 코어가 예상됩니다.


전초기지에 들러 자원부터 출격 받습니다. 지역 자원 수송기의 정보 탭도 조금 달라졌네요.


행성에서 섹터를 선택하면 자원을 어디로부터 출격 받는지 표시되는 기능이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됐습니다. 여러 지역에서 자원을 출격받는 전초기지는 여러개의 자원 출격 경로가 표시되고,


오직 전초기지에서만 자원을 출격받는 섹터 121은 자원 출격 경로가 하나입니다.


섹터 정보 부분의 자원의 표기가 사이즈 업 됐네요. 그동안 자원 표기가 너무 작긴 했지요. 수입량에 자원을 출격해주는 지역명도 추가됐구요, 그리고 포기 버튼이 새로 생겼습니다.
자잘한 부분들에도 신경을 쏟은 업데이트입니다.


미니맵을 보며 예상했던대로 섹터 121의 적 코어는 두개입니다. 그리고 터렛의 배치로 보아, 셉터로 충분히 점령이 가능한 정도입니다.


시작 설계도를 조금씩 수정하며 셉터를 생산할 공장을 건설합니다.


재구성기: Exponential을 건설하려는데 포트리스가 자꾸 생산되어 건설에 방해가 됩니다. 유닛 지휘소가 있을땐 이런일 없었는데.. 유닛을 생산하는 공장을 선택해 렐리 포인트를 찍어주거나, 유닛을 컨트롤해 치우고 빈자릴 만들어야 합니다.
적의 공중 유닛이 몰려와 급한대로 스펙터 한대를 배치했습니다.


냉각수 공장이 완성되며 셉터를 생산할 준비를 모두 마쳤습니다. 재구성기: Exponential렐리 포인트를 설정해, 생산된 유닛이 멀뚱멀뚱 서있지 않도록 합니다.

셉터가 되기싫어 탈출한 포트리스 몇기가 적의 지상 유닛을 막아내고 있습니다.


대형 전력 노드의 연결 가능한 범위가 엄청 넓어졌네요! 이번 업데이트의 변경 사항 인가 봅니다.


새롭게 출시된 액체 컨테이너를 한번 지어봅니다.


생산된 셉터가 한칸의 작은 공간을 요리조리 빠져나가고 있습니다.


컨트롤에 익숙해질겸 소수의 유닛을 이끌고 앞마당으로 살짝 진출합니다. 유닛 지휘소로 단순히 공격! 집결! 대기! 명령을 선택하는 것보다, 이번 업데이트 후 유닛 컨트롤 방식이 보다 세밀하게 유닛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구조물에 불이 붙는 효과도 뭔가 화려해진 느낌입니다.


화면의 중앙이 아닌 선택한 위치로 진격하는 셉터. 컨트롤 방식만 변경됐을 뿐인데, 왠지 유닛의 AI가 대폭 향상된 느낌입니다.


먼 곳을 지정해 큰 강을 건너게 할 수도 있습니다.


셉터는 쉬지않고 생산되고 있습니다.


만만해 보이는 앞마당의 적 터렛을 폭파하러 갑니다.


어느덧 셉터가 옹기종기 모였습니다.


명령 버튼을 탭하고 드래그하여 유닛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유닛의 수는 오른쪽 아래에 표시됩니다. 4기의 포트리스와 14기의 셉터가 선택됐네요.


적 코어를 향해 슬쩍슬쩍 접근합니다.


멀리서 부터 저격을 시작하는 포어쉐도우.


첫번째 공격에서 마주친 멜트다운의 엄청난 활약으로 14기의 셉터를 모두 잃었습니다.


셉터가 하나 둘씩 다시 모이길 기다립니다.


12기의 셉터로 적 코어를 다시 공격해봅니다. 셉터와 마주친 아트락스는 금새 녹아버립니다. 그러고보니 셉터의 공격 효과에도 변경 사항이 있는듯 합니다. 아니면 아트락스의 방어 효과인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뭔가 달라진 느낌


멜트다운을 깨부순 셉터가 여유롭게 적의 첫번째 코어를 파괴했습니다.


이어서 두번째 코어까지 진격하는 셉터!! 두번째 적 코어의 멜트다운은 거리가 멀어 고개조차 돌리지 않습니다.


적의 코어가 폭발하며 지역 점령에 성공합니다.
섹터 121 지역 점령 성공!


버려진 구조물에 대한 안내 팝업창이 나오네요. 이전에는 버려진 구조물을 철거할때 자원을 주지 않았었나? ..모르겠습니다.


지역을 점령했으니 유닛 생산 시설을 모조리 철거하고,


메가까지만 생산할 정도의 공장을 건설해놓습니다.


지역 점령후 남은 적의 건물은 미니맵에 빨간색으로 표시됐었는데, 업데이트 이후 수정됐나봅니다.


섹터 121의 점령 레포트! 45분 클리어면 나쁘지 않아요.


섹터 121을 점령하며 또다시 새로운 적 기지가 발견됩니다. 연속된 적 기지를 얼른 끝내야 새롭게 추가된 네임드 섹터 해안선을 점령해 볼 텐데 말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