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학교/Reviewss

FORESTOPIA 앱스토어 최신 게임 힐링게임 폰게임 추천 리뷰 & 플레이 후기 (2022-10-19 기준)

슈퍼오리 2022. 10. 20. 11:31
반응형

앱스토어 최신 게임, FORESTOPIA (2022-10-19 기준)


2022-10-19 기준, 앱스토어 최신 게임으로 소개된 FORESTOPIA 입니다. Forest와 Utopia가 합쳐진 것으로 보이는,, Forestopia라는 예쁜 이름입니다.

FORESTOPIA의 개발사인 GRAVITY GAME ARISE Co., Ltd. 는 그라비티(GRAVITY)의 자회사 입니다.
그라비티는 의외로 2000년 4월에 설립된 우리나라 회사더라구요. 그리고 국내 게임 회사로는 유일하게 미국 주식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2022-10-19 기준)
그라비티는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라는 일본회사에서 59.31% 의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저리 주저리 말이 많았지만 결론은 한국 회사에서 만든 한국 게임입니다.


LINE, Google, Apple ID를 이용해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에 민감하신 분들은 게스트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튜토리얼이 시작되면 쓰레기를 치우는 일부터 시작합니다. 쓰레기는 새로운 식물의 영역이 잠금 해제될 때 마다 소량의 쓰레기가 나오는데 메인 퀘스트 중 ‘쓰레기 치우기’ 퀘스트를 위해서 모든 쓰레기를 미리 치우지 않길 권고 드립니다.
근데 힐링 게임인데 다짜고짜 청소부터 시키는건 조금 너무하지 않나요..?


FORESTOPIA는 탭 게임입니다. 다양한 동식물을 업그레이드 하며 무한히 탭탭탭! 하는 게임입니다. 잠금 해제 조건에 따라 처음 섬 주변에 새로운 영역이 점점 추가되며 게임이 진행됩니다.
식물에게서 얻을 수 있고 식물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씨앗과, 동물에게서 얻을 수 있고 동물을 생산할 수 있는 식량(바나나)이 있습니다.


이렇게 생긴 로봇을 탭할때 마다 씨앗이나 식량을 드랍합니다. 탭을 하다보면 가끔 로봇이 고장날 때도 있는데 곧 일어섭니다. 로봇의 옆에는 광고를 보는 조건으로 씨앗이나 식량을 얻을 수 있는 자원 상자가 있습니다.


탭하기 귀찮으신 분들은 게임을 켜놓으면 주인공이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자원을 수집합니다. 중간중간 머리 긁적일때 ㄹㅇ 댕청해보임 ㅋㅋㅋㅋ 그래도 나름 귀여우니 봐주도록 합시다.


이렇게 모인 씨앗들은, 낮은 레벨의 식물부터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버튼을 이용해 편리하게 식물들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씨앗 비용이 저렴한 식물부터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니, 씨앗 생산 효율에는 그닥 좋지 않은듯 합니다.


식량(바나나)으론 동물을 만들어냅니다. 여러 테라리움에서 식량을 사용해 랜덤 동물을 배양해내는 방식입니다. 테라리움 레벨이 낮아서 그런지 대체적으로 ‘빨강 물컹’이들이 나옵니다..


배치된 동물들은 무작정 돌아다니지만 식물과 장식(특수 식물)은 모두 위치 이동이 가능합니다. 식물과 장식을 배치하여 본인이 원하는 예쁜 섬으로 만들 수 있어요.


FORESTOPIA에는 다양한 재료 또는 자원을 얻을 수 있는 미니게임이 있습니다.


미니 게임은 지뢰 찾기와 같은 방식인데, 클리어 하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ㅠ ㅠ 남은 지뢰가 몇개인지 알려주지 않아요!!


하지만 한번쯤은 누구나 클리어가 가능하다는 사실!


식물/동물/여행(미니 게임) 별로 실험실(일종의 스킬 트리)이 있습니다. 메인 퀘스트를 달성하면 스킬 포인트로 볼 수 있는 ‘동물 코인’을 받는데 이 코인을 사용해 실험실의 여러 항목들을 연구할 수 있습니다.


쨘! 원래 기본섬과 떨어진 작은 섬까지 잠금 해제했어요.


아직 동물들은 많이 없지만, 빈 테라리움에서 배양할 수 있는 동물들은 모두 나왔습니다. ㅎㅎㅎ


FORESTOPIA는 유저끼리 친구를 맺고 우정 토큰을 모아 특별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교환한 특별 아이템은 동물을 배양할때 사용하여 높은 등급의 동물이 나오도록 할 수 있습니다.

평화롭고 작은 섬에서 힐링이 되는 BGM을 들으며, 우리모두 예쁜 섬을 꾸며보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