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학교/[Mindustry : 민더스트리] 설계도

유닛 자동채굴 프로세서 - Mindustry 민더스트리 마인더스트리 설계도

슈퍼오리 2022. 8. 31. 12:52
반응형

민더스트리에는 마이크로 프로세서라는 블록이 있는데, 이 블록을 이용하여 유닛에게 다양한 명령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민더스트리에는 채굴 능력이 있지만 자동으로 채굴을 하지 않는 유닛들이 있습니다. 폴리펄서, 퀘이사를 대표적인 예로 들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유닛들을 프로세서로 명령해 선택한 자원을 자동+무한으로 채굴하게 하는것이 가능합니다.

모노의 경우에는 구리와 납 둘중 비교적으로 부족한 자원을 자동으로 채굴하지만, ‘고철’은 자동으로 채굴을 하지 않습니다. 이 설계도를 이용하면 필요에 따라 모노에게 고철을 채굴하도록 명령할 수도 있습니다.


설계도에는 메모 블록이 포함되어있고, 제작자는 Username#3530이라는 내용과 작동에는 크게 문제가 없는 버그에 대해 언급되어 있습니다.

설계도의 오른쪽 아래의 필터로 채굴을 원하는 자원을 선택하고,


마이크로 프로세서의 편집을 눌러 명령어 목록으로 들어갑니다.


가장 위쪽 Unit Bind란의 기본 설정 유닛이 퀘이사로 되어있는데 편집을 탭하여,


작게 나타나는 유닛 목록에서 자동 채굴명령을 수행할 유닛을 선택하면 작동합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선택된 유닛에는 채굴 능력이 있어야하고, 해당 유닛이 채굴가능한 자원이어야 합니다. 예를들어 구리와 납, 고철, 석탄만 채굴 가능한 폴리에게 토륨 채굴을 명령할순 없습니다.


퀘이사에게 티타늄 채굴을 명령하고, 펄서에게 석탄 채굴을 명령을 해봤습니다. 잘 작동하네요.

프로세서를 여러개 지어 유닛별로 각기 다른 자원의 채굴 명령을 할 수도 있습니다.


설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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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응형